대전서구, 제2기 어린이푸드 매니저 양성교육 수료식
대전서구, 제2기 어린이푸드 매니저 양성교육 수료식
  • 최온유 기자
  • 승인 2013.08.01 14:4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박환용 청장, "일자리 창출에 최선을 다할 것”
대전광역시 서구(구청장 박환용)는 베이비붐 세대 등 경력단절 여성의 재취업을 지원하기 위해 추진한 제2기 어린이 푸드매니저 양성교육 수료식을 지난 1일 용문동 대전여성인력개발센터에서 가졌다.
▲ 박환용 청장


어린이 푸드매니저 양성교육은 고용노동부 주관 2013년 지역 맞춤형 일자리 창출 지원사업에 응모하여 선정된 사업으로 어린이집이나 유치원에서 필요로 하는 조리사를 양성하여 취업으로 연계하는 서구만의 특화사업이다.

어린이 푸드매니저는 40~50대 여성의 체력적인 조건, 역량 및 선호하는 근로 시간을 고려한 최적의 일자리로 이번 2기 교육에는 14명 모집에 베이비붐 세대 등 경력단절 여성 32명이 신청하여 높은 경쟁률을 보인 바 있다.

교육내용은 경력단절 여성의 동기부여 및 직업의식 고취를 위한 취업캠프, 어린이 음식 조리이론과 실습, 유아교육, 여성학, 직장예절, 컴퓨터 한글 기초 등으로 지난 5월부터 3개월간 총 220시간에 걸쳐 진행됐다.

제2기 교육생 14명 전원이 수료했으며 1명은 조기취업이 된 상태이고 지난 6월 배출한 제1기 어린이 푸드매니저 20명 중 6명이 어린이집에 취업해 높은 취업률을 보이고 있다.

박환용 서구청장은 “수료생 전원이 취업할 수 있도록 적극 지원할 계획이며, 앞으로도 취약 계층을 위한 양질의 일자리사업을 발굴하여 추진하는 등 일자리 창출에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밝혔다.

기사가 마음에 드셨나요?

충청뉴스 좋은 기사 후원하기


※ 소중한 후원금은 더 좋은 기사를 만드는데 쓰겠습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