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루켄, 노지용 스마트양액공급시스템 공급 논의 본격화
㈜루켄, 노지용 스마트양액공급시스템 공급 논의 본격화
  • 김용우 기자
  • 승인 2025.11.19 17:4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국내 노지과수 전문가 그룹과 협업 기대감
스마트농업 선도기업 (주)루켄이 노지용 스마트양액공급 시스템의 국내 보급 확대를 위해 다수의 노지과수 분야 전문가들과 활발한 협의에 나섰다.

[충청뉴스 김용우 기자] 스마트농업 선도기업 (주)루켄이 노지용 스마트양액공급 시스템의 국내 보급 확대를 위해 다수의 노지과수 분야 전문가들과 활발한 협의에 나섰다. 

특히 사과 다축재배교류회 등 국내 주요 노지과수 전문가 그룹과의 제품 공급과 공동사업 추진 논의가 본격화되고 있어 주목된다.

루켄은 노지과수 재배 현장에서 기후변화 및 수익성 향상을 위한 맞춤형 스마트양액 공급 기술 개발을 추진하며, 이 기술이 노지 과수의 생산 안정성과 품질 향상에 기여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이를 위해 다축재배교류회 및 다양한 노지과수 전문가 네트워크와 협력해 현장 맞춤형 서비스와 기술 확산에 박차를 가한다는 계획이다.

이 회사 관계자는 "국내 다수의 노지과수 전문가와 교류회가 생산 현장의 현실적 요구를 공유하며, 스마트양액 공급 시스템 도입에 긍정적인 반응을 보이고 있다"며 "앞으로도 현장 중심의 협업을 지속하며 노지과수 농가의 경쟁력 제고에 기여할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루켄은 기술 실증과 현장 적용 사례를 확대해 2025년 이후 노지과수 분야에서 스마트양액 시스템 공급을 가속화할 예정이다.

기사가 마음에 드셨나요?

충청뉴스 좋은 기사 후원하기


※ 소중한 후원금은 더 좋은 기사를 만드는데 쓰겠습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