성광진 “진짜 대전교육을 위한 준비된 동행 약속”
성광진 “진짜 대전교육을 위한 준비된 동행 약속”
  • 이성현 기자
  • 승인 2025.11.27 10:3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성광진 대전교육연구소장
성광진 대전교육연구소장

[충청뉴스 이성현 기자] 내년 대전시교육감 선거에 출마가 예상되는 성광진 대전교육연구소장이 출판기념회를 개최하고 본격적인 발걸음을 뗐다.

성광진 소장은 26일 오후 대전 중구 기독교연합봉사회관 연봉홀에서 자신의 저서 ‘진짜 대전교육 준비된 동행’ 출판기념회를 개최했다.

성 소장은 “저는 두 번의 도전과 두 번의 실패를 겪었다”면서도 “그 좌절은 저에게 배움의 기회였던 것 같다”고 말했다.

이어 “배움을 통해 새롭게 단단하게 자라날 수 있었다”면서 “단단한 마음을 갖고 내년을 생각하고 있다. 그 길에 함께 동행해 줄 여러분이 있어 든든하고 여러분만 믿고 가겠다”고 했다.

성광진 대전교육연구소장 북콘서트
성광진 대전교육연구소장 북콘서트

성 소장의 저서 ‘진짜 대전교육 준비된 동행’은 그가 그동안 언론에 실어온 교육칼럼과 인터뷰 등이 실려있다.

교육 민주화를 외치다 해직과 복직을 네 번이나 겪으면서 느낀 생각, 현재 대전교육의 상황, 여러 교육 현안, 대안 등을 담고 있다.

한편 이날 장철민 국회의원(대전 동구)과 허태정 전 대전시장, 김제선 대전 중구청장, 황인호 전 동구청장, 김민숙 대전시의원 등 정치권 인사들이 대거 참석했다.

또 이장우 대전시장과 정용래 유성구청장, 박범계(대전 서구을), 박정현(대전 대덕구) 국회의원, 황운하 국회의원(비례) 등이 축전을 보냈고 장종태(대전 서구갑), 황정아(대전 유성을), 한창민(비례) 국회의원, 김지철 충남교육감 등이 축하영상을 보내 왔다.

성광진 대전교육연구소장 북콘서트

특히 내년 성 소장과 경쟁이 예상되는 강재구 건양대 의과대학 교수, 김한수 전 배재대 부총장, 맹수석 충남대 법학전문대학원 명예교수, 정상신 대전미래교육연구회장이 참석해 눈길을 끌었다.

이밖에도 문성호 대전시민사회단체연대회의 공동대표, 정진일 대전참여자치시민연대 공동의장, 강영미 참교육학부모회 대표 등 시민사회 단체도 참석해 힘을 보탰다.

기사가 마음에 드셨나요?

충청뉴스 좋은 기사 후원하기


※ 소중한 후원금은 더 좋은 기사를 만드는데 쓰겠습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