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정수 서산시의원, 충남의정봉사대상 수상
이정수 서산시의원, 충남의정봉사대상 수상
  • 박영환 기자
  • 승인 2026.01.02 11:4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자치분권 실천과 현장 중심 의정활동 성과 인정
이정수 서산시의원이 지난 12월 29일 서산시의회에서 조동식 의장으로부터 충청남도시군의회의장협의회가 수여하는 충남의정봉사대상 상패를 전달받고 기념 촬영
이정수 서산시의원이 지난 12월 29일 서산시의회에서 조동식 의장으로부터 충청남도시군의회의장협의회가 수여하는 충남의정봉사대상 상패를 전달받고 기념 촬영

[충청뉴스 박영환 기자] 서산시의회 이정수 의원(국힘, 다선거구)이 지난 12월 29일, 충청남도시군의회의장협의회로부터 충남의정봉사대상을 수상했다.

충남의정봉사대상은 지방의회 의원으로서 투철한 사명감과 봉사정신을 바탕으로 지역사회 발전과 지방자치 실현에 이바지한 의원에게 수여되는 상으로, 충청남도 시·군의회 의장협의회가 매년 선정해 시상하고 있다.

이정수 의원은 제9대 서산시의회에서 시민의 삶과 직결된 현안을 중심으로 책임 있는 의정활동을 이어오며, 자치분권 시대에 부합하는 의회의 역할을 실천해 왔다는 평가를 받았다.

특히 시민 안전과 생활환경 개선, 청년·사회적 약자를 위한 제도 마련, 지역 공동체 활성화를 위한 정책 제안 등 다양한 분야에서 현장 중심의 의정활동을 지속해 온 점이 이번 수상에 의미 있게 반영됐다.

또한 조례 제정과 개정을 통해 행정의 사각지대를 보완하고, 5분 자유발언과 시정질문, 행정사무감사를 통해 정책의 실효성과 행정 책임성을 점검하는 등 지방의회 본연의 기능을 충실히 수행해 왔다. 이러한 활동은 지방의회의 위상을 높이고, 시민 신뢰를 기반으로 한 자치분권 실현에 이바지한 사례로 평가받고 있다.

이정수 의원은 “의정봉사대상이라는 이름처럼, 이번 수상은 봉사의 자세로 의정활동에 임해 온 과정에 대한 평가라고 생각한다”라며 “앞으로도 지방의회가 시민의 삶을 지탱하는 제도로 자리 잡을 수 있도록 책임 있는 의정활동을 이어가겠다”라고 밝혔다.

이번 충남의정봉사대상 수상은 지역사회와 함께 호흡하며 실천해 온 이정수 의원의 의정활동이 공적 평가를 받은 결과로, 자치분권 시대 지방의회의 역할과 방향을 다시 한번 확인하는 계기가 되고 있다.

기사가 마음에 드셨나요?

충청뉴스 좋은 기사 후원하기


※ 소중한 후원금은 더 좋은 기사를 만드는데 쓰겠습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