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남대, 2026년 시무식 개최
충남대, 2026년 시무식 개최
  • 이성현 기자
  • 승인 2026.01.02 14:3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충남대 2026년 시무식
충남대 2026년 시무식

[충청뉴스 이성현 기자] 충남대학교가 시무식을 개최하고 2026년 병오년 희망찬 새해의 힘찬 출발을 알렸다.

충남대는 2일 김정겸 총장을 비롯한 학무위원과 교직원 등 대학 구성원이 참석한 가운데 시무식을 개최했다.

김정겸 총장은 “2025년은 충남대학교가 대전·세종·충남을 대표하는 국가거점국립대학교로서의 위상을 한층 공고히 하고, 대한민국을 넘어 세계가 주목하는 대학으로 도약한 의미 있는 한 해였다”며 “대형 국책사업 유치와 글로컬대학 최종 선정이라는 성과를 거두고, 동문과 지역사회, 구성원의 참여 속에 역대 최고 수준의 발전기금 120억 원을 달성하는 등 대학의 미래를 여는 굵직한 결실을 이뤘다”고 말했다.

이어 “2026년은 글로컬대학 사업과 초광역 통합 대학 비전을 본격화하는 원년이자, 국가균형성장을 위한 지방대학 육성 정책인 ‘서울대 10개 만들기’에 선제적으로 대응해 충남대학교의 경쟁력을 한 단계 끌어올리는 해가 될 것”이라며 “과감한 혁신을 바탕으로 사회수요기반 교육·연구 혁신 체계를 정착시키고, AI 대전환과 연구중심대학 전환을 통해 미래사회를 선도하는 ‘THE STRONG CNU, MEGA UNIVERSITY’를 향해 더욱 힘차게 전진하겠다”고 했다.

기사가 마음에 드셨나요?

충청뉴스 좋은 기사 후원하기


※ 소중한 후원금은 더 좋은 기사를 만드는데 쓰겠습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