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산시, 교육발전특구 사업 ‘고교생 제주도 현장 견학’ 추진
서산시, 교육발전특구 사업 ‘고교생 제주도 현장 견학’ 추진
  • 박영환 기자
  • 승인 2026.01.28 09:2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7일부터 30일까지 3박 4일간 카카오 본사, 국립수산과학원, 수목원 등 방문
지난 27일, 제주도 현장 견학 참여 학생 등이 서산시청 앞에서 출발을 기념했다.
지난 27일, 제주도 현장 견학 참여 학생 등이 서산시청 앞에서 출발을 기념했다.

[충청뉴스 박영환 기자] 충남 서산시는 교육발전특구 사업으로 관내 고등학생의 제주도 현장 견학을 추진한다고 밝혔다.

이번 현장 견학은 이달 27일부터 30일까지 3박 4일간 진행되며, 관내 고등학생 74명과 인솔자 8명 등 82명이 참여한다.

참가 학생들은 제주도에 있는 카카오 본사, 국립수산과학원, 수목원 등 주요 기업과 연구기관을 탐방하게 된다.

시는 이번 견학에 앞서 지난 26일 문화회관 소공연장에서 참여 학생과 학부모를 대상으로 사전교육 및 진로 특강을 진행했다.

이날 교육 및 특강에는 견학 참여 학생과 학부모 등 100여 명이 참석했다.

진로 특강은 이완섭 서산시장이 강연자로 나서 ‘여행에서 진로를 찾다’를 주제로 진로 설계와 도전의 중요성을 전달했다.

이 시장은 “교실 밖에서 보고, 듣고, 느끼는 경험은 책으로는 배울 수 없는 소중한 자산”이라며 “이번 견학이 스스로 자신의 적성과 가능성을 발견하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라고 말했다.

한편, 시는 지난 1월 20일부터 24일까지 관내 고등학생들에게 싱가포르 현장 견학을 지원했다.

기사가 마음에 드셨나요?

충청뉴스 좋은 기사 후원하기


※ 소중한 후원금은 더 좋은 기사를 만드는데 쓰겠습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