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7회 전시회 기획서 공모전' 성공 개최
'제7회 전시회 기획서 공모전' 성공 개최
  • 최온유 기자
  • 승인 2013.11.25 14:2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대전지역 전시산업 발전 위한 기틀 마련

대전마케팅공사와 한국전시산업진흥회가 공동주최하고 산업통상자원부와 대전광역시가 후원하는 ‘제7회 전시회 기획서 공모전’의 최종심사 및 시상식이 지난 22일 금요일 대전컨벤션센터에서 성공적으로 개최됐다.

▲ 제7회 전시회 기획서 공모전
행사 당일에는 대학부(17개 대학 20개 팀)와 일반부(3개팀)가 제출해 서류심사를 통과한 8개팀의 프레젠테이션 발표와 심사위원장인 윤기관(충남대 무역학과) 교수를 비롯헤 주최기관, 전시관련기관과 학계로 구성된 총 7명의 심사위원의 종합심사가 이뤄졌다.

본 공모전은 대전 특화산업과 연계 가능해 지역 전시산업 발전에 기여할 수 있고 현실적 사업성을 갖춘 전시회 기획안을 선발하기 위한 취지로 개최됐으며, 대전마케팅공사는 추후 수상작들의 사업성을 재검토해 관계기관 협의 후, 신규 기획 전시로 발전시키거나 기존 개최 전시회와 접목하는 등 활용 방안을 적극적으로 모색할 계획이다. 

대상작 산업통상자원부장관상에는 “블루투스 테크놀로지 박람회”를 기획한 Blue Energy(한남대)가 차지했으며, 최우수상(대전광역시장상)은 공모자들(대전대학교)의 “웨어러블테크 박람회”가 차지했다.

이외에 “아빠박람회”, “에너지저장기술전시회”, “미래식품가공기술박람회”, “온실가스감축산업박람회”, “문화융합기술전시회”, “뻔한 과학”이 우수상과 장려상 등 수상의 영예를 안았다.

‘전시회 기획서 공모전’은 한국전시산업진흥회에서 매년 전국 컨벤션센터와 협력해 개최하고 있는 행사로 기획력 있는 인재의 전시산업에 대한 관심을 촉구하고, 참신한 전시회 아이디어 발굴을 위해 지속 노력하고 있다.

기사가 마음에 드셨나요?

충청뉴스 좋은 기사 후원하기


※ 소중한 후원금은 더 좋은 기사를 만드는데 쓰겠습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