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재대, 시·도 교육청 공립유치원임용시험 충남 차석 포함 최종 합격자 10명 배출
배재대, 시·도 교육청 공립유치원임용시험 충남 차석 포함 최종 합격자 10명 배출
  • 이성현 기자
  • 승인 2026.02.13 14:5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배재대 유아교육과가 단독으로 사용하는 하워드기념관
배재대 유아교육과가 단독으로 사용하는 하워드기념관

[충청뉴스 이성현 기자] 배재대 유아교육과가 오는 3월 임용 예정인 시·도교육청 주관 공립유치원 교사 선정 경쟁시험에서 충남 차석을 포함해 10명의 합격자를 배출했다고 13일 밝혔다.

유아교육과는 충남 차석을 비롯한 충남도교육청 5명, 서울시교육청 1명, 경기도교육청 1명, 전북도교육청 1명, 충북도교육청 1명 경남도교육청 1명 등 총 10명의 합격자를 배출했다.

배재대 유아교육과는 현재까지 매년 먼저 임용된 선배 교사들의 격려와 현장에서 쌓은 생생한 경험담, 생동감 넘치는 합격담을 공유하고 지도해 현장 중심의 합격 비법을 전수한 결과 현재까지 두 자릿수의 합격률을 보이고 있다.

특히 이를 위해 학과에서는 1차 시험 결과 후 2차 수험 대비를 위한 별도 공간 제공 및 맞춤형 소규모 멘토링을 할 수 있도록 국공립 선배 교사들을 통해 1대 1 맞춤형 멘토링을 실시하고 있다.

선배 교사들은 후배 예비 교원의 사기를 끌어 올리고자 최선을 다했으며, 그 결과 현장 중심의 교사를 양성하는 데 큰 역할을 한 것으로 보인다.

기사가 마음에 드셨나요?

충청뉴스 좋은 기사 후원하기


※ 소중한 후원금은 더 좋은 기사를 만드는데 쓰겠습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