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H농협손해보험, ‘농기계 사고 예방 캠페인’ 전개
NH농협손해보험, ‘농기계 사고 예방 캠페인’ 전개
  • 최온유 기자
  • 승인 2014.03.24 17:0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농기계 운전자 대상 사고예방 교육 및 안전삼각대 공급
NH농협손해보험충남지역총국(총국장 강명환)은 충남의 농기계 운전자를 대상으로 5월까지 ‘농기계 사고 예방 캠페인’을 전개한다고 24일 밝혔다.
▲ 농기계 안전 삼각대 설치 장면
이번 캠페인 기간 동안 농협손해보험은 농기계종합보험 가입자 및 농기계 운전자에게 사고 예방 교육을 실시하고 고급 안전삼각대 5천개를 제공한다. 영농철을 맞아 빈번하게 발생하는 경운기, 트랙터 등 농기계의 각종 사고 예방을 위해서다.

지난해 경찰청에서 발표한 ‘2012 교통사고 통계’에 따르면, 2012년 농기계 교통사고 사망자수는 83명이다. 2011년의 45명 대비 2배 가까이 늘어난 수치다. 농협손해보험이 ‘농기계 사고 예방 캠페인’을 지속적으로 실시하는 이유다.

NH농협손보 강명환 총국장은 “농기계의 이용은 지속적으로 늘어나는데 비해 운전자의 안전사고 의식은 매우 부족한 편”이라며 “본격적인 영농철을 맞아 농기계의 사고 예방을 위한 캠페인을 더욱 적극적으로 펼칠 것”이라고 강조했다.

한편, NH농협손해보험은 지난 2012년 9월 경찰청과 농기계 사고 감축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한 이래로, 정기적으로 농기계 사고 예방 캠페인을 펼치고 있다. 또한 축사 안전점검 캠페인, 1사1촌 농촌일손돕기, 자연재해 피해농가 지원 등 농업인을 위한 실질적인 사회공헌활동을 활발히 전개하고 있다.

기사가 마음에 드셨나요?

충청뉴스 좋은 기사 후원하기


※ 소중한 후원금은 더 좋은 기사를 만드는데 쓰겠습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