새누리당 대덕구 국회의원 후보 경선 할 듯
새누리당 대덕구 국회의원 후보 경선 할 듯
  • 김거수 기자
  • 승인 2014.06.12 18:3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수도권 지역 전략공천, 대전 대덕 경선
새누리당이 오는 7‧30 재‧보궐 국회의원 선거에서 수도권 일부 지역에서는 전략공천을 대전 대덕지역은 경선을 할 것으로 보여 주목된다.

새누리당 핵심 관계자에 따르면 대전 대덕구에 출마할 후보자 공천방식과 관련 훌륭한 후보자들이 많은 만큼 본선경쟁력을 갖춘 후보자를 민주적인 방식으로 공천할 것이라고 내다봤다.
▲ 정용기 前 구청장, 김근식 前 CBS 정치부장, 서준원 여의도 연구원이사. 육동일 前 충남대교수, 김신호 대전시교육감
새누리당 핵심관계자인 A의원은 수도권은 상징성 때문에 거물 정치인을 전략공천 할 수 있지만 대전 대덕구지역은 이미 출마를 준비하고 있는 후보가 넘쳐나고 있다며 일부에서 제기하고 있는 전략공천 가능성에 대해 부정적인 시각을 드러냈다.
▲ 박영순 대덕구 당협위원장과 송용호 前 충남대총장, 김창수 前 의원, 송행수 대전지방검찰청 법사랑(범죄예방)협의회 자문변호사
현재 새누리당은 정용기 前 구청장, 김근식 前 CBS 정치부장, 서준원 여의도 연구원이사. 육동일 前 충남대교수, 김신호 대전시교육감 등 다섯 명이 자천타천 출마자 물망에 오르고 있다.

새정치민주연합에서는 박영순 대덕구 당협위원장과 송용호 前 충남대총장, 김창수 前 의원, 송행수 대전지방검찰청 법사랑(범죄예방)협의회 자문변호사 등 네명이 출마를 준비하고 있는 것으로 알려졌다.

기사가 마음에 드셨나요?

충청뉴스 좋은 기사 후원하기


※ 소중한 후원금은 더 좋은 기사를 만드는데 쓰겠습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