권선택 당선자, 김종학 비서실장 내정할까?
권선택 당선자, 김종학 비서실장 내정할까?
  • 김거수 기자
  • 승인 2014.06.18 16:0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정무부시장이냐 격에 맞지 않는 비서실장자리 두고 고민 중
민선 6기 권선택 대전시장 당선자와 함께할 초대 비서실장 인선이 이번주중 초읽기에 들어간 가운데 누가 내정될 것인지를 두고 관가의 이목이 집중되고 있다.
▲ 권선택 대전시장 당선자

권 당선자는 김종학 보좌관을 정무부시장으로 기용할 것이냐 아니면 비서실장으로 기용할 것인지를 두고 고민하고 있는 것 같다.

제일먼저 정무직 자리에 거론되고 있는 인물은 김종학 보좌관이다. 그는 권 당선자의 핵심측근으로 수십년간 호흡을 맞춰온 정치적 동반자 사이지만 비서실장자리는 다소 격에 맞지 않는다는 지적이다.

권 당선자의 복심인 김 보좌관은 정무부시장 역할이 더 어울린다는 것이 정치권의 지배적인 전망이다.

하지만 권 당선자가 해야 할 일은 임기 초기에 시정을 안정적으로 이끌어 가기위해선 믿을 수 있는 측근이 뒷받침해줘야 하는데 마땅한 인물난을 겪으면서 김 보좌관 같은 정무부시장급 왕 비서실장의 역할이 필요하다는 것이다.

김 보좌관은 임기 초기에 비서실장을 하면서 임기중반에 정무부시장으로 가도 늦지 않다는 것이 관가의 일반적인 시각이다.

게다가 권 당선자는 수많은 공신들이 자신이 일등공신이라며 시 산하기관에서 정무직 일자리를 요구하는 등 어려움에 처해있는 상황을 극복하기위해선 그가 견마지로(犬馬之勞)를 다해주길 바라는 분위기다.

그는 이번 선거뿐만 아니라 공직을 버리고 권 당선자를 따라 정치적 운명을 함께한 사이로 국회의원 낙선 후 대전미래경제포럼을 만들어 오늘의 권 시장 만들기에 힘을 키워온 일등 공신이라는 데는 이의가 없을 정도로 최고의 장자방인 것이다.

권 당선자가 이번주중 비서실장을 임명한다고 밝힌 만큼 첫 비서실장에는 대전시정을 잘 알고 있는 김 보좌관이 발탁될 가능성이 높아 보이지만 자리를 안갈 경우 정무부시장으로 발탁 가능성이 있어 귀추가 주목된다.

기사가 마음에 드셨나요?

충청뉴스 좋은 기사 후원하기


※ 소중한 후원금은 더 좋은 기사를 만드는데 쓰겠습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