산야초 효소만들기 강좌 개설… 새로운 소득자원 발굴
농협중앙회 충남지역본부(본부장 김병문·이하 충남농협)는 24~27일까지 예산능금농협에서 예산관내 여성농업인 100여명을 대상으로 여성농업인 리더십교육 과정을 산야초 효소만들기 기본과정으로 개설해 금번 10회차를 진행한다.
이번 교육은 (사)농가주부모임 충남연합회가 주관하고 충청남도 사회단체보조금 지원 및 충남농협의 후원을 통해 실시되는 것으로 우리지역 농촌에서 나는 다양한 먹거리의 활용을 통해 국민 건강은 물론 여성농업인의 농외소득 개발이라는 큰 의미를 담고 있어 호응이 크다.

이번 강좌는 산야초로 효소 만들기 및 효능을 다년간 연구해온 산야초연구회김시한 원장이 진행하며, 산과 들의 여러 가지 식물로 효소를 만들어 용도에 맞게 사용하는 법을 알려주는 것은 물론이고 지금까지 우리가 효소를 만들면서 잘못 알고 있는 부분들을 바로 잡아주기도 하고 직접 만들어 보는 실습교육을 진행하여 좋은 반응이 기대된다.
김병문 본부장은 “농산물이 1차적 생산기능을 넘어 우리 농산물의 효용가치를 높이고, 농업의 부가가치를 높일 수 있는 새로운 소득개발과 연계되기를 기대하며, 앞으로 여성농업인들이 자신들의 가진 역량을 마음껏 펼칠 수 있도록 다양한 기회와 적극적인 지원을 아끼지 않고 지역사회의 새로운 자원과 인재 발굴을 위해 노력할 것”이라 밝혔다.
저작권자 © 충청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