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전마케팅공사, 대전·충청 MICE 얼라이언스 실무자 워크샵
대전마케팅공사, 대전·충청 MICE 얼라이언스 실무자 워크샵
  • 최온유 기자
  • 승인 2014.07.02 16:4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회원사 실무자 업무능력 배양 위한 프레젠테이션 교육 추진

대전마케팅공사는 대전·충청 MICE 얼라이언스 회원사 실무진의 업무능력 향상을 위하여 워크샵을 개최한다.

▲ 얼라이언스 현판

이번 워크샵에서는 직무능력배양을 위한 프레젠테이션 교육 및 스피치 프로그램 등이 다양하게 준비되어 있으며 한국MICE협회가 후원하는 프로그램도 있어 참가자들에게 실질적인 도움을 줄 것으로 기대된다.

대전광역시와 대전마케팅공사에서 운영하는 대전·충청 MICE 얼라이언스(Alliance)는 2010년 지방 최초로 발족한 MICE 산업관련 협의체로 6개 분과(SOC, 문화레저, 사업기획, 산업지원, 정책협력, 학술교육)의 53개 회원기관으로 구성되어 있으며, 아시아나항공, 예술의전당, 한국관광공사, 한남대학교 등 다채롭다.

MICE 얼라이언스는 다양한 산업군이 참가하여 대전의 MICE 산업 고도화 및 활성화와 대전의 관광산업을 이용한 국제회의 유치 및 지역경제활성화에 크게 기여하고 있다.

이번 워크샵에는 대전·충청 MICE 얼라이언스 회원사 실무자 약 50여명이 참가하여 실무진 업무능력 향상교육 외에 향후 대전지역 MICE 네트워크 형성을 위한 지원방안과 대형 국제회의 및 컨벤션 유치 경쟁력강화를 위한 실무자간 토론회를 개최하여 MICE 얼라이언스 기능을 한층 강화시킬 예정이다.

워크샵은 오는 7월 3일~4일 양일간 롯데부여리조트(충남 부여군)에서 개최된다.

대전마케팅공사 채훈 사장은 “이번 워크숍은 지역 MICE산업의 지속적인 발전을 위한 밑거름이 될 것”이라며 “대전지역 MICE산업 고도화를 위하여 관련산업체를 지속적으로 발굴 확대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기사가 마음에 드셨나요?

충청뉴스 좋은 기사 후원하기


※ 소중한 후원금은 더 좋은 기사를 만드는데 쓰겠습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