과학기술정책연구원(STEPI, 원장 송종국)은 오는 16일 STEPI 27층 회의실에서 ‘캠퍼스에 부는 새로운 도전 바람- 대학생 창업교육이 가야할 길, 디캠프를 통해 내다보다’라는 주제로 영 이노베이터스 프렌즈(Young Innovators′Friends)를 개최한다.

영 이노베이터스 토크(Young Innovators Talk)는 정해진 길을 따르기보다 새로운 미래를 만들어가는 젊은 창업가들을 소개하는 시리즈로 그동안 인공위성을 쏘아올린 미디어아티스트 송호준, 서울대 천재해커 출신 이두희 멋쟁이 사자처럼 대표 등을 초청하여 젊은 창업가들의 경험을 공유한 바 있다.
이번 영 이노베이터스 프렌즈(Young Innovators′Friends)는 최근 정부에서 기업가정신 교육 프로그램을 지원하고 창업선도대학을 선정하는 등 대학의 창업교육을 활발히 지원하고 있는 바, 향후 대학생 창업 교육의 바람직한 방향과 비전에 대한 열린 논의와 사례공유를 위해 마련되었다. 행사는 주제발표와 패널토론으로 나누어 진행된다.
주제발표는 2013년에 개관하여 짧은 기간 동안 한국을 대표하는 창업교육과 네트워킹 허브로 성장한 디캠프(D. CAMP) 이나리 센터장이 진행한다. 디캠프(D. CAMP)는 은행권청년창업재단이 운영하는 창업 생태계 네트워킹 거점으로, 지난 1년간 1만5000명이 디캠프 협업공간을 통해 창업에 도전하는 성과를 보였다. 이나리 센터장은 주제발표를 통해 디캠프의 창업 관련 행사 및 프로그램을 진행한 경험을 공유할 예정이다.
패널토론은 우한균 UNIST 창업교육센터장, 이홍주 경기대 창업교육센터장, 정우성 포스텍 기술창업교육센터장이 참여하여, 대학 창업교육의 현항과 비전 등을 자유롭게 논의하는 자리가 마련된다. 보다 자세한 정보는 과학기술정책연구원 홈페이지(www.stepi.re.kr)에서 확인할 수 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