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남교육청, 홈페이지 소통창구 각광
충남교육청, 홈페이지 소통창구 각광
  • 조홍기 기자
  • 승인 2014.09.18 13:0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교육감에게 바란다' 코너 개설 효과, 기대 이상

충남도 교육청(교육감 김지철) 홈페이지에 개설된 ‘교육감에게 바란다’ 코너가 개통 한 달여 만에 충남교육계의 새로운 소통창구로 각광 받고 있다.

▲ 김지철 교육감

충남교육청은 지난 8월초 홈페이지에 ‘교육감에게 바란다’ 코너를 개설한 이후 40여일 만인 18일 현재 113건의 의견이 쇄도했다고 밝혔다. 일부 교육감 당선을 축하하는 글도 있지만 교육정책과 관련된 정책건의가 39건, 민원성 건의가 56건, 비리 제보도 4건에 달한 것으로 나타나 코너 개설 효과가 기대 이상이라고 전했다.

또한 “교육감에게 바란다” 게시판이 개설된 이후 <국민신문고>에 접수되는 민원이 30% 정도 줄어든 것으로 나타나 일석이조의 효과를 보이고 있다.

교육청 관계자는 “그동안 학교나 교육청에 의견을 제시하거나 정책을 제안하고자 해도 까다로운 절차 등으로 어려움이 많았는데 익명 게시판이 생겨서 자유롭게 의견을 올릴 수 있는 핫라인이 개설돼 민원인의 기대를 충족시키고 있는 것 같다”고 말했다.

충남교육청은 ‘교육감에게 바란다’ 코너를 교육감이 직접 읽고 챙기고 있는 만큼 좋은 의견이 많이 제시될 것으로 전망하고 있으며, 특히 제보 기능으로 무사안일이나 교육계 비리 등이 크게 줄어드는 효과가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기사가 마음에 드셨나요?

충청뉴스 좋은 기사 후원하기


※ 소중한 후원금은 더 좋은 기사를 만드는데 쓰겠습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