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남교육청, 청렴도 평가 우수기관 등극
충남교육청, 청렴도 평가 우수기관 등극
  • 최주민 기자
  • 승인 2014.12.03 13:5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학부모 등 정책고객 평가 결과, 17개 시․도교육청 중 1위

충청남도교육청(교육감 김지철)이 국민권익위원회의 공공기관 청렴도 평가에서 우수기관(2등급)으로 지난해 대비 향상폭이 전국 최고점을 얻는 등 우수한 성과를 거두었다.

▲ 김지철 교육감

국민권익위원회는 3일‘2014년 공공기관 청렴도 종합평가' 결과를 발표했다. 이 결과 충남교육청은 지난해에는 전문직 비리사건 등으로 최하위 5등급 평가를 받은 바 있으나, 올해는 종합청렴도, 외부청렴도, 내부청렴도에서 모두 2등급을, 학부모, 언론인 등 정책고객 평가에서는 17개 시․도교육청 가운데 1위를 차지하는 쾌거를 달성했다.

충남교육청은 이번 평가결과에 대해, “깨끗한 물이 흐르는 청정충남교육 실현’이라는 브랜드를 내걸고, ▲ 고위공직자부터 청렴을 솔선하는 청렴리더십 강화, ▲ 투명하고 공정한 교육행정의 생활화, ▲ 소통과 협력의 행복한 조직문화 조성, ▲ 교육감 신문고, 원스트라이크 아웃제 등 부패방지 및 내부통제 강화, ▲ 부정적 인상의 불식을 위한 교육정책 추진과정 홍보 활성화” 등 5가지 중점과제를 설정하고, 각급학교 전 교직원과 학부모 등 교육고객이 하나가 되어 청렴도 향상을 위해 최선의 노력을 다한 결과” 라고 의미를 부여했다.

충남교육청 관계자는 “결국 모든 교육정책의 목적은 ‘아이들이 희망이다’로 귀결되며, 교직원, 학부모 등 국민들과 함께 소통과 협력의 청렴활동을 통하여 미래에 아이들이 행복한 세상, 청렴한 세상을 만들어 가도록 최선의 노력을 다할 것”이라고 밝혔다.

기사가 마음에 드셨나요?

충청뉴스 좋은 기사 후원하기


※ 소중한 후원금은 더 좋은 기사를 만드는데 쓰겠습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