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가기여도, 사회공헌도 등 기준으로 심사거쳐 선정
(주)금성백조주택 정성욱 회장이 한국언론인연합회가 뽑은 2014 자랑스런 한국인대상(건설발전부문)에 선정됐다.

사단법인 한국언론인연합회(회장 이상열 전 MBC보도본부장)는 10일 14:30분, 서울 여의도 63빌딩 쥬니퍼홀에서 자랑스런 한국인대상 시상식을 진행했다.
한국언론인연합회가 매년 분야별로 선정한 자랑스런 한국인대상은 국민통합, 글로벌 경쟁력과 비전제시, 국가기여도, 사회공헌도 등을 평가기준으로 하여 본회 임원과 전 현직 중견언론인으로 구성된 심사위원단의 공정하고 엄정한 심사를 거쳐 본상의 수상자를 선정하고 있으며 올해로 14회를 맞이하였다.
지난 13년 동안의 자랑스런 한국인대상의 주요 수상자로는 박근혜 대통령을 비롯하여 이명박(전 대통령), 반기문(UN 사무총장), 김용(세계은행 총재), 한승수(전 국무총리), 박관용(전 국회의장), 김형오(전 국회의장), 황우여(전 새누리당 대표), 정몽구(현대자동차그룹 회장), 이윤우(전 삼성전자 부회장), 손길승(전 SK그룹 회장), 조수미, 조용필, 소녀시대, 임권택, 전도연, 최불암, 최경주, 김성근, 홍명보, 박지성, 김연아, 박인비, 박태환 선수 등이 있었다.
이번 2014 자랑스런 한국인대상은 총 16개 부문에 걸쳐 수상하였으며 정성욱 회장은 그 중 건설발전부문 수상자로 선정됐다.
금성백조주택 정성욱 회장은 “건설기업을 이끄는 많은 분들이 계신데 자랑스런 한국인으로 선정되어 감개가 무량하고 더욱 더 정진해야겠다고 다짐했다.”, “2014년에는 국가적으로 애통한 일들이 많았다. 건설부문도 국민들께 많은 심려를 끼쳤기에 건설인으로서 안타깝고 더욱 더 노력해야할 부분이 많다는 것을 느꼈다.”, “제가 사회에서 해야 할 일, 기업을 이끌며 관심 가져야 할 많은 것들에 적극적으로 동참하고 앞으로 더 노력하겠다.”며 수상소감을 밝혔다.
한국언론인연합회는 최고대상(정치혁신 부문)에 김무성 새누리당 대표최고위원, 종합대상(언론경영 부문)에 송필호 중앙일보 대표이사 부회장, 종합대상(교육발전 부문)에 김종량 한양대학교 이사장과 종합대상(무역진흥 부문)에 오영호 KOTRA 사장을 선정하는 등 총 16개 부문에 걸쳐 수상하였다.
2014 자랑스런한국인대상 각 부문별 수상자는 다음과 같다.
▲최고대상(정치혁신 부문) 김무성 새누리당 대표최고위원
▲종합대상(언론경영 부문) 송필호 중앙일보 대표이사 부회장
▲종합대상(교육발전 부문) 김종량 한양대학교 이사장
▲종합대상(무역진흥 부문) 오영호 KOTRA 사장
▲교정봉사부문 법명스님 법성사 주지
▲노인복지부문 이심 대한노인회 회장
▲미술발전부문 홍석창 홍익대학교 미술대학 명예교수
▲국위선양부문 이영현 세계한인무역협회 명예회장
▲지자체발전부문 김석환 홍성군수
▲건설발전부문 정성욱 (주)금성백조주택 회장
▲음악예술부문 김남윤 한국예술종합학교 교수
▲창의교육부문 유석성 서울신학대학교 총장
▲의료발전부문 오병희 서울대학교 병원장
▲경호산업부문 백봉현 코세스그룹 회장
▲대중예술부문 김한민 영화감독
▲의료봉사부문 박태선 신호드림치과 원장
저작권자 © 충청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