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공회의소 주관 전국 기업환경 순위조사에서 기업유치 지원분야 1위

공주시에 따르면, 대한상공회의소가 전국 228개 지방자치단체를 대상으로 기업환경 순위조사를 발표한 결과 공주시가 2015년도 상반기 경제활동 친화성 부문의 기업유치 지원 분야에서 전국 1위를 차지했다고 밝혔다.
이번 발표는 대한상공회의소가 주관하고 행정자치부가 지원한 것으로 전국 지방자치단체의 기업관련 조례와 규칙 등에 대하여 6개 지표 33개 분야의 규제 상황을 비교 분석하면서 기업환경 개선 촉진과 함께 투자하고 싶은 지역 선정에 주안점을 둔 것으로 알려졌다.
이 같은 결과는 민선 6기 오시덕 공주시장의 핵심 공약사항인 기업유치활동 강화와 미래성장기업 유치를 위해 기업하기 좋은 환경을 만드는 것은 물론 기업인들의 애로사항을 해소하는데 주안점을 둔 것이 주효하고 있다는 평이다.
특히 공주시 기업 투자유치 촉진 조례를 개정하고 타 지역과 차별화된 기업유치 전략을 펼치는 것은 물론 각종 규제를 개혁하기 위한 자치법규 개정, 기업 현장방문을 통한 애로사항 해소 등이 좋은 반응을 얻고 있다는 평이다.
시 관계자는 “앞으로도 각종 경제활동에 발목을 잡는 자치법규의 개정을 비롯해 다가구주택 입지제한과 용적률 등의 규제 완화를 추진할 것”이라며, “시민과 기업 모두가 살맛나는 행복한 공주를 만들기 위해 행정력을 집중할 계획” 이라고 밝혔다.
저작권자 © 충청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