장종태 서구청장, 복지위원 역량강화 교육 실시
장종태 서구청장, 복지위원 역량강화 교육 실시
  • 박은영 기자
  • 승인 2015.10.23 17:3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자녀, 부모 등 방임 및 학대 가정에 대한 상담 개입’주제
장종태 서구청장이 23일 구청 대강당에서 복지위원, 아동위원, 지역아동센터, 서구 관내 어린이집 종사자 등 25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2015 하반기 복지위원 역량 강화 교육을 실시했다.
▲ 장종태 서구청장이 23일 구청 대강당에서 2015 하반기 복지위원 역량 강화 교육을 실시했다.
장 구청장은 “우리 주변에 도움이 필요한 어려운 이웃들의 벗이 되어주시는 복지위원들의 발걸음 하나하나가 모여, 커다란 용기와 힘이 되고 있다.”며 감사를 표했다.

초록우산 어린이재단 대전지역본부 소속 구예진 강사의 진행으로 이루어진 이번 강의는 ‘자녀, 부모 등 방임 및 학대가정에 대한 상담개입’이라는 주제로 특강이 펼쳐졌으며, 풍부한 사례와 이해하기 쉬운 상담기술 안내로 높은 교육 만족도를 보였다.

이번 강의 주제는 지난 2월 각 동 복지위원을 대상으로 실시한 설문조사를 통해 선정했으며, 우리 아이들이 마땅히 보호받아야 할 가정이라는 환경에서 일어나는 아동 학대‧방임의 내용을 다뤄, 교육에 참여한 서구지역아동센터와 어린이집 종사자들이 아동복지에 대한 생각을 나누는 시간이 됐다.

한편, 서구는 지난 2013년부터 연 2회씩, 관내 동 주민센터에서 복지사각지대 해소를 위해 활동 중인 ‘주민참여형 방문상담자’인 복지위원을 대상으로 하는 역량교육을 하고 있다.

기사가 마음에 드셨나요?

충청뉴스 좋은 기사 후원하기


※ 소중한 후원금은 더 좋은 기사를 만드는데 쓰겠습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