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산시,버드랜드, ‘2015 서산버드랜드 철새기행전’ 개막
서산시,버드랜드, ‘2015 서산버드랜드 철새기행전’ 개막
  • 박은영 기자
  • 승인 2015.10.27 15:2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새와 사람의 아름다운 만남’ 주제, 다양한 철새 체험행사
충남 서산시가 겨울철새를 직접 관찰할 수 있는 ‘2015 서산버드랜드 철새기행전’을 오는 31일부터 내달 8일까지 충남 서산시 부석면 서산버드랜드 일원에서 개막한다고 밝혔다.
▲ 서산버드랜드 전경 사진
이완섭 서산시장은 “인공적인 요소를 최대한 배제하는 대신 자연 친화적인 면에 중점을 뒀다”면서“행사장을 방문하면 평생 잊지 못할 추억을 얻게 될 것”이라고 말했다.

서산 천수만은 요즘 한국에 매우 드물게 찾아오는 희귀 겨울새인 흰기러기와 천연기념물 제228호로 지정된 흑두루미, 멸종위기야생동식물로 지정된 큰기러기 등 철새 15만여 마리가 겨울을 나기위해 찾고 있다.

서산시에 따르면 `새와 사람의 아름다운 만남'이란 주제로 열리는 이번 기행전에는 앵무새 체험교실을 비롯해 곤충 생태체험, 철새먹이주기, 새 둥지 만들기 체험 등 철새들을 관찰하고 체험할 수 있는 다양한 프로그램이 마련된다.

철새기행전의 백미는 천수만 간척지 일대 3개의 탐조코스를 버스를 이용해 100분가량 돌아보는 철새탐조투어로 올해도 관광객들에게 인기를 끌 전망이다.

특히 31일부터 이틀간 전망대 세미나실에서는 새와 관련된 재미난 이야기를 들을 수 있는 윤무부 교수의 조류특강과 탐조투어도 진행된다.

한편 이와 함께 농산물 장터에서는 서산지역에서 생산되는 농특산물을 값싸게 구입할 수 있으며 체험마당에서는 얼굴에 철새그림을 그려넣는 페이스페인팅, 새연만들기, 깃털 목걸이 만들기, 비누방울 체험 등 다양한 체험프로그램이 마련돼 관광객들의 눈과 귀를 붙잡을 전망이다.

기사가 마음에 드셨나요?

충청뉴스 좋은 기사 후원하기


※ 소중한 후원금은 더 좋은 기사를 만드는데 쓰겠습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