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동일 보령시장, LA 현지 언론 판촉활동 나서
김동일 보령시장, LA 현지 언론 판촉활동 나서
  • 박은영 기자
  • 승인 2015.11.04 10:0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보령머드축제 해외 홍보대사 위촉,글로벌 홍보 강화

김동일 보령시장과 오창준 농협 보령시지부장 등 9명의 방문단이 5일부터 12일까지 5박 7일간의 일정으로 한인이 가장 많이 거주하고 이용하는 LA의 시온마켓 6개점을 방문하고 현지 언론을 통한 판촉활동에 나선다.

▲ 김동일 보령시장
김 시장은 “만세보령 우수 농수특산품의 브랜드 가치를 높이고 현지 판촉 활동을 통해 수출 판매 신장을 목표로 방문하게 됐다”며, “우리 지역의 우수한 생산품을 수출을 통해 국제시장의 판로를 개척하고 나아가 농민 소득증대로 지역 농업의 활력을 되찾기 위해 최선을 다해 세일즈 하겠다” 고 말했다.

시는 LA, 센디에이고 등에 운영중인 시온마켓 6개점 판촉을 통해 보령의 농특산품의 우수성을 알리고, 다양한 홍보 매체를 활용해 보령을 알릴 계획이다.

시는 한인 뿐만 아니라 LA거주 미국인들에게도 현지 판촉을 통해 만세보령 농특산품의 수출을 늘리고, 또 현지 거주하고 있는 미국 LA 라디오코리아 김홍수 회장을 머드축제 홍보대사로 위촉해 대한민국 글로벌육성축제인 보령머드축제의 미국 홍보를 강화할 계획이다.

현지시간으로 5일에는 중앙일보․한국일보 미국지점을 통해 언론인터뷰를 진행하며, 시온마켓 LA점에서 판촉행사와 함께 YTV 현장 인터뷰를 진행하고, 충남LA사무소와 LA코트라를 방문해 보령을 비롯한 충남도내 우수 생산품 홍보에 여념이 없는 관계자들을 격려한다.

한편, 보령시는 지난 2007년 12월부터 미국의 유통업체인 시온마켓과 MOU체결을 통해 직수출을 해오고 있으며, 쌀, 조미김, 잡곡류, 건나물, 머드제품 등 12종 54품목을 직수출하고 있고, 지난해는 약 7억 9천만원을 수출했고, 올해는 9월말 현재 7억원의 수출 성과를 올리고 있는 등 어느때보다 수출 신장에 힘쓰고 있다.

기사가 마음에 드셨나요?

충청뉴스 좋은 기사 후원하기


※ 소중한 후원금은 더 좋은 기사를 만드는데 쓰겠습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