설 교육감, "지역 사회와 적극적 협력통해 수준 높은 교육 제공"
대전광역시교육청이 4일 대전광역시교육청 대강당에서 설동호 교육감과 대전시의회 교육위원 및 74개 협력기관이 참석한 가운데 「좋은 인재 기르기 협력단」출범식을 가졌다.

협력기관은 기업/ 공공기관·출연연/ 대학·언론/ 법인·단체/ 학부모 분과의 5개로 나뉘어 구성되며 교육기부, 자유학기제, 진로교육, 창의·인성교육, 방과후학교, 교육복지 등의 분야에 프로그램, 재능기부, 콘텐츠 지원, 시설·금품지원 등의 방식으로 협력하게 된다.
대전교육청은 기존의 일시적이고 개별적인 협력방식을 탈피하여 지속적이고 통합적인 협력을 이루어내기 위하여 우수 프로그램에 대한 실습비 지원, 현직교원 주축의 전문 컨설팅을 통한 맞춤형 프로그램 개발, 우수기관 현판제공 및 홍보, 학부모 및 대학생 멘토링 활성화 지원 등을 통해 협력단의 활동을 뒷받침할 계획이다.
설동호 교육감은 ″「좋은 인재 기르기 협력단」의 출범은 지역 사회와의 유기적이고 적극적인 협력을 통하여 수준 높은 교육 기회를 제공하고 사회 구성원 모두가 우리 교육의 주역으로 동참하는 통로를 갖추게 된 것으로, 학생들이 자신의 꿈과 끼를 실현하고 창의성과 인성을 두루 갖춘 미래 인재로 자라 날 수 있도록 지역 사회의 더욱 적극적인 동참을 기다린다“며 강한 의지를 밝혔다.
저작권자 © 충청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