논산농업대학, 견문확대 위한 현지연찬 교육
논산농업대학, 견문확대 위한 현지연찬 교육
  • 박은영 기자
  • 승인 2015.11.09 13:4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11월 5일부터 5일 졸업생 100여명 대상

충남 논산시농업기술센터가 11월 5일부터 6일까지 1박 2일동안 미래 논산농업을 이끌어 갈 전문농업인 양성을 위해 운영하고 있는 논산농업대학 졸업생 100여명을 대상으로 현지연찬 교육을 실시했다.

▲ 논산농업대학 현지연찬 단체사진

농업대학 운영 관계자는 "농업대학 학생들의 능력배양을 위한 체계적인 보수교육(補修敎育)으로 졸업생들이 논산농업 발전 선도주체로서의 역할을 충실히 할 수 있도록 하겠다"며

"앞으로도 농업대학이 논산농업의 전초기지가 되어 더욱 활발한 활동을 펼쳐나갈 수 있도록 다양한 관리프로그램을 개발ㆍ운영하겠다"고 전했다.

논산농업대학 1년 교육과정을 마무리하는 이번 현지연찬은 다양한 교육활동을 통해 배움의 기회를 더욱 확대하고 선진농장과 기관 방문 견학으로 농업과 비농업 분야의 견문확대 및 농업 CEO 리더에 대한 핵심 농업인 양성 과정의 일환으로 추진됐다.

딸기학과 등 4개학과 100여명이 참석한 현장체험학습은 전주 농촌진흥청 농업과학관을 방문해 생명산업으로서 농업의 중요성을 일깨우고 미래 농업 농촌의 비전과 가치를 확인하는 기회를 가졌다.

한편, 농업전문 인재육성을 목적으로 설립된 논산농업대학은 21세기 논산농업을 이끌어갈 유능한 인재를 발굴하여 집중 교육하고 전문기술과 경영능력을 겸비한 선진기술 농업의 선도자로 양성하여 농업의 새로운 가치 창조와 부가가치 창출을 목표하고 있다.

기사가 마음에 드셨나요?

충청뉴스 좋은 기사 후원하기


※ 소중한 후원금은 더 좋은 기사를 만드는데 쓰겠습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