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홍장 당진시장, 통합정보시스템 선진사업 착수
김홍장 당진시장, 통합정보시스템 선진사업 착수
  • 박은영 기자
  • 승인 2015.11.16 14:0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16일 착수보고회 개최, 통합시스템 구축 도모

충남 당진시(시장 김홍장)가 11월 16일 소회의실에서 통합정보시스템 선진화사업 착수보고회를 개최했다.

▲ 충남 당진시가 16일 소회의실에서 통합정보시스템 선진화사업 착수보고회를 개최했다.
김홍장 시장은“현행 비정기적 보고체계의 개별업무 중심의 독립형 정보시스템에서 개방과 소통 중심의 협업형 정보시스템으로 전환하고자 사업을 추진했다”면서 “종합적인 시정정보 관리로 과학적 정책의사결정에 지원할 것”이라고 말했다.

이번사업은 정부 3.0에 부합하도록 행정의 투명성을 제고하고 부서간 칸막이를 없애 소통협력하는 맞춤형 지식공유 기반체계를 확립하고자 추진하게 됐다.

사업은 ▲정책포털 시스템 ▲성과 3.0 ▲새올행정, 온나라 등 통합검색시스템 3개 분야 시스템 구축을 통해 종합적인 시정정보관리 체계를 구축하게 된다.

정책포털시스템 구축분야에서는 ▲기관의 비전과 목표 ▲기관장의 공약사항 ▲지시사항 및 부서간 협업과제 ▲중장기 발전계획 및 발전지표 ▲간부들의 지역, 분야, 기간별 일정 ▲회의 일정 및 결과 등을 통합적으로 관리해 업무 효율성을 제고시킨다.

성과 3.0 분야에서는 ▲부서(개인)의 성과지표 및 실적현황 ▲성과분석 관련 보고서 ▲시정과제와 관련된 성과지표 및 실적 등이 실시간 조회가 가능토록 개선해 조직의 성과창출을 도모한다.

한편 주요기록물, 시정과제, 세입세출정보, 지식정보 등에 관한 검색기능을 강화해 신속한 정보공유로 원할한 업무추진을 도울 예정이다.

기사가 마음에 드셨나요?

충청뉴스 좋은 기사 후원하기


※ 소중한 후원금은 더 좋은 기사를 만드는데 쓰겠습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