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상기 태안군수, 지역 영.유아 무료 건강검진 지원
한상기 태안군수, 지역 영.유아 무료 건강검진 지원
  • 박은영 기자
  • 승인 2015.11.18 10:3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신체 발달과 연령 등 고려, 맞춤형 검진 프로그램 실시

충남 태안군이 지역 영·유아의 건강한 성장을 위해 무료 건강검진을 실시하고 있다고 밝히고 군민들의 많은 참여를 당부했다.

▲ 보령시청사 전경
한상기 태안군수는 “지역 어린이들의 올바른 성장과 건강 기초 확립을 위해 군에서는 임신부터 출산 후에 이르기까지 부모와 영·유아를 위한 교육과 검진 등 다각적인 지원을 실시하고 있다”며 “많은 지역 주민들이 이번 무료 건강검진을 통해 아이들의 건강을 잘 돌봐주시기 바란다”고 말했다.

군에 따르면, 보건의료원(원장 최영현)은 만 6세까지의 지역 영·유아를 대상으로 △문진과 진찰 △신체계측 △발달평가 및 상담 △건강교육 △구강검진 등의 항목에 대해 무료 건강검진을 실시하고 있다.

이번 검진은 지역 영·유아의 체계적인 건강과 올바른 성장을 위한 것으로, 군은 아동의 신체 발달과 나이 등을 고려한 맞춤형 검사를 실시해 주민들로부터 큰 호응을 받고 있다.

특히, 군이 민선6기 보건의료서비스 확대 시책의 일환으로 소아과 전문의를 채용하면서 지난 6월부터 주 5일 검진을 실시하고 있으며 소아청소년과 진료 시간도 연장되는 등 지역 주민들에게 편의를 제공한다.

검진은 생후 4개월부터 71개월까지 연령별 7단계로 나눠 사전 예약제로 실시되며 매월 마지막 셋째 주 월요일부터 다음 달 검진에 대한 예약을 실시한다.

한편 검진 결과는 보호자에게 직접 통보하며, 건강검진 시 발달 지연이 의심되는 경우 정밀검사를 받아야 하고 의료수급권자와 건강보험 하위 30% 이하 주민에게는 정밀검사 비용을 지원한다.

기사가 마음에 드셨나요?

충청뉴스 좋은 기사 후원하기


※ 소중한 후원금은 더 좋은 기사를 만드는데 쓰겠습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