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석환 홍성군수, 사회복지 공감 아카데미 실시
김석환 홍성군수, 사회복지 공감 아카데미 실시
  • 박은영 기자
  • 승인 2015.11.19 10:3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회복지사들의 인성 함양과 역량 강화 목적

김석환 홍성군수가 19일 홍성군청 대강당에서 군내 사회복지시설 종사자와 신규 사회복지 공무원 등 15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2015년 하반기 사회복지 공감 아카데미를 실시했다고 말했다.

▲ 홍성군청사 전경
김 군수는 인사말에서 “4년 연속 사회복지분야에서 좋은 평가를 받을 수 있도록 정성을 다하여 주신데 대하여 노고를 치하하고 사회복지 예산이 어려운 취약계층에게 두루 혜택이 돌아 갈수 있도록 적법하고 투명하게 사용하고 취약계층 인권 보호와 월동기에 어려운 이웃이 따뜻하게 보낼 수 있도록 세심한 배려와 보호에 최선을 다해 줄 것”을 당부했다.

이번 실시한 아카데미는 2015년 신규사업으로 사회복지시설에 종사하는 사회복지 종사자들에게 사회복지사들의 갖추어야 될 인성함양과 예산의 편성, 집행의 투명성을 제고하고 역량을 강화함에 목적으로 상반기에 이어 올해 두번째 실시했다.

행사진행을 맡은 홍성군 군정자문단장인 김경수 청운대 교수가 “오늘 우리에게 필요한 인성”, 신주철 예산담당이 “예산편성과 실무이해”, 주민복지과 이오균 주무관이 “사회복지시설의 재무·회계 및 운영관리”란 주제로 교육을 실시했다.

한편 군은 앞으로 전문강사를 초빙하여 역량강화 교육을 지속적으로 실시하여 사회복지사들의 인성함양과 예산집행의 투명성을 제고해 나갈 계획이다.

기사가 마음에 드셨나요?

충청뉴스 좋은 기사 후원하기


※ 소중한 후원금은 더 좋은 기사를 만드는데 쓰겠습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