박수현 의원, 청소년 선정 ‘아름다운 말 선플상’ 수상
박수현 의원, 청소년 선정 ‘아름다운 말 선플상’ 수상
  • 김거수 기자
  • 승인 2015.11.19 14:3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전국 청소년선플 SNS 기자단, 박 의원 수상자로 선정

새정치민주연합 박수현 의원(충남 공주)이 18일 (재)선플재단 선플운동본부와 국회선플정치위원회가 주최하고 선플포럼, 전국선플교사협의회, 청소년선플SNS기자단이 주관하는 ‘제3회 국회의원 아름다운 말 선플상’을 수상했다.

▲ 박수현 국회의원
이번 시상식은 고등학생 및 대학생 395명으로 구성된 ‘전국 청소년 선플SNS 기자단’ 대표 학생들이 9월부터 10월까지 2개월 간, 지난 1년 간의 국회 회의록 시스템을 분석하여 아름다운 언어 사용을 실천하는 여야 국회의원 각 15명씩 선발하였고, 모니터에 참여한 청소년들이 직접 수상 국회의원에게 상패를 전달했다.

전국 청소년 선플 SNS 기자단은 지난 2013년부터 칭찬과 배려의 아름다운 언어사용을 실천하는 국회의원들을 아름다운 말 선플상 수상자로 선정해오고 있다.

박수현 의원은 “이 상을 청소년에들에게 귀감이 되는 의정활동에 더욱 정진하라는 격려로 생각하겠다”며 “국회 본연의 견제와 감시 역할에 충실하면서도 논리적이고 품격 있는 언어를 사용하는데 최선의 노력을 다해나가겠다”고 밝혔다.

한편 지난 17일 박수현 의원은 글로벌 기부문화공헌대상 정당봉사부문에서 대상을 수상했다. 이로써 현재까지 박수현 의원은 19대 국정감사 최우수의원상을 비롯 성실한 의정활동으로 ‘최・우수 국회의원’ 25관왕에 오르는 쾌거를 이룩했다.

기사가 마음에 드셨나요?

충청뉴스 좋은 기사 후원하기


※ 소중한 후원금은 더 좋은 기사를 만드는데 쓰겠습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