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남대, 김형태 총장 퇴임 문집 출판기념회 개최
한남대, 김형태 총장 퇴임 문집 출판기념회 개최
  • 박은영 기자
  • 승인 2015.12.15 10:3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14일 교내 56주년기념관서, 한남대 교수와 직원에서 선물 전달

한남대학교 김형태 총장의 정년퇴임 문집 '굽은 손가락의 선물' 출판기념회가 14일 오후 교내 56주년기념관 중회의실에서 열렸다.

▲ 한남대학교 김형태 총장의 정년퇴임 문집 '굽은 손가락의 선물' 출판기념회를 14일 오후 교내 56주년기념관 중회의실에서 가졌다.
문집의 제목은 김 총장이 컴퓨터 자판으로 글을 쓰지 않고 오랜 세월 종이에 손글씨로 많은 글을 쓰다 보니 오른손 검지와 중지가 굽어지게 된 것에서 제목을 따왔다.

이 문집은 김 총장과 더불어 8년 동안 한남대를 이끈 전·현직 부총장, 처실장들이 편집위원회를 구성하고, 김 총장이 그동안 쓴 글 1,000여 편 가운데 100여 편을 엄선하여 출간했다.

출판 비용도 편집위원들이 김 총장의 정년퇴임을 축하하는 뜻에서 개인 돈을 십시일반 모아서 마련했다. 문집은 이날 한남대 교수와 직원에게 한권씩 선물로 전달됐다.

이날 행사는 이승호 대외협력처장의 사회로, 정명기 기획조정처장의 문집 증정, 이덕훈 차기총장 선임자의 꽃다발 증정, 김 총장의 감사인사, 김용환 학사부총장의 경과보고, 이문균 명예교수의 축사, 축가와 축하연주 등으로 진행됐다.

한편 김 총장은 2008년부터 8년 동안 한남대 총장으로 재임했으며, 내년 2월 말 퇴임하게 된다.

기사가 마음에 드셨나요?

충청뉴스 좋은 기사 후원하기


※ 소중한 후원금은 더 좋은 기사를 만드는데 쓰겠습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