홍성군, 성공적 기업유치로 지역경제 활성화 청신호
홍성군, 성공적 기업유치로 지역경제 활성화 청신호
  • 김거수 기자
  • 승인 2015.12.23 12:3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16개 기업 유치로, 2,045억원 세수 증대와 330여명 이상 고용창출
홍성군이 2015년 대규모 투자협약(MOU) 포함하여 총 16개 업체에 대하여 유치를 성공하였다고 밝혔다.

지난 5월 13일 ㈜우심시스템(대표 이일복)의 대규모 투자협약(MOU)을 시작으로 11월 20일 ㈜벽산(대표 김성식), 상아제관㈜(대표 손영우)과 각각 투자유치 협약을 체결했으며, 중·소규모 투자로 13개 업체 유치에 성공하였다.
▲ 홍성군청
총 16개 업체에 대한 유치로 총 투자금액이 약 2,045억원으로 세수증대를 통한 지방재정 확충과 더불어 330여명 이상 지역 군민 채용이 예상됨에 따라 지역경제에 큰 활력을 불어 넣을 것으로 전망된다.

특히 ㈜벽산과 ㈜우심시스템이 투자를 약속한 홍성일반산업단지에 일진전기㈜가 지속적인 투자로 ㈜수천중공업 ㈜경남금속도 본격 생산에 들어가 양산체제를 갖춰 이는 연관기업들의 투자로 이어져 추가 고용창출 및 지속적인 인구유입으로 지역경제 활성화에 기여하고 지역의 균형 발전과 구도심 활성화에도 크게 영향을 미칠것으로 군은 예상하고 있다.

기업들의 투자가 게속됨에 따라 군은 산업단지내 각종 기반시설을 완비하여 유치하는 기업들이 안정적으로 자리를 잡을 수 있도록 할 예정이며, 투자기업을 위해 충청남도 및 관련 기관과 유기적인 협조를 함으로써 지원에 최선을 다할 예정이다.

또한 관내 개별기업의 애로사항을 지속적으로 청취, 해소하여 경영하기 좋은 환경을 만들기 위해 지원을 아끼지 않을 계획이다.

기사가 마음에 드셨나요?

충청뉴스 좋은 기사 후원하기


※ 소중한 후원금은 더 좋은 기사를 만드는데 쓰겠습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