박영선의 남자, 1번 강래구 2번 최명길 3번 박범계
박영선의 남자, 1번 강래구 2번 최명길 3번 박범계
  • 김거수, 조홍기 기자
  • 승인 2016.01.12 21:20
  • 댓글 1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12일 대전 방문, 총선 앞두고 동구, 유성, 서구을 격려 방문

더불어민주당 박영선 前 원내대표가 대전을 방문해 강래구 동구지역위원장을 처음 만난데 이어 최명길 유성구 예비후보, 박범계 의원 북 콘서트에 연이어 참석해 눈길을 끌었다.

최근 박 前 원내대표의 동선에 정치권이 예의주시하고 있는 가운데 이 날 대전에 내려와 첫 방문지로 동구 대동 강래구 동구지역위원장 사무실을 찾았다.

▲ 박영선 전 원내대표, 강래구 동구지역위원장
이번 박 전 대표의 방문은 지난 19대 총선을 앞두고 중앙시장 지원유세를 약속했었지만 박범계 당시 후보 유세로 시간상 도와주지 못한 미안함으로 풀이된다.

이후 박 前 대표는 같은 MBC 출신인 최명길 유성구 예비후보 ‘미운정치 예쁜정치’ 북 콘서트에 참석해 지원 유세에 나서기도 했다.
▲ 왼쪽부터 박영선 전 원내대표, 최명길 유성구 예비후보, 최일구 전 MBC 기자
박영선 前 원내대표는 이 자리에서 “최 후보는 정세분석에 남달랐던 정치부 기자 출신”이라며 “이런 분이 대전 유성을 이끈다면 더 빨리 유권자들의 바람이 이뤄질 것”이라며 적임자임을 밝혔다.

▲ 왼쪽부터 최명길 유성구 예비후보, 이상돈 중앙대 교수, 최일구 전 MBC 기자
한편 박 前 대표는 박범계 의원 ‘정.공.법 북콘서트’에 마지막으로 참석해 격려했으며 대전 일정을 마무리하고 상경했다.
▲ 더불어민주당 박범계 의원
▲ 왼쪽부터 구미경 의원, 조원휘 의원, 장종태 서구청장, 이광재 전 강원도지사, 이서령 중구지역위원장, 박영순 대덕구 지역위원장
이 자리에는 권선택 대전시장을 비롯해 절친으로 알려진 이광재 전 강원지사, 이상민 국회의원, 김인식 대전시의회 의장, 박용갑 중구청장, 장종태 서구청장, 허태정 유성구청장, 강래구·이서령·박영순 위원장 등 이 참석했다.

기사가 마음에 드셨나요?

충청뉴스 좋은 기사 후원하기


※ 소중한 후원금은 더 좋은 기사를 만드는데 쓰겠습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1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대전동구사랑 2016-01-13 14:52:32
기자님 강래구 후보님을 부탁드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