천안시,태조산 청소년수련관... 부총리 겸 교육부장관상 수상
천안시,태조산 청소년수련관... 부총리 겸 교육부장관상 수상
  • 김남숙 기자
  • 승인 2016.01.21 11:3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천안시태조산청소년수련관, 청소년들의 꿈과 끼를 발산하는 다양한 프로그램 운영
충남 천안시가 설치하고 백석문화대학교가 수탁 운영하는 천안시태조산청소년수련관(관장 윤여숭)은 자유학기제 운영 우수 협업기관으로 부총리 겸 교육부장관 표창을 수상했다고 20일 밝혔다.
▲ 천안시태조산청소년수련관 자유학기제 우수기관 수상
태조산청소년수련관은 지난 2015년 한해동안 관내 중학생에게 다양한 진로·진학의 체험 활동을 제공했으며, 창의적 체험활동, 우리동네 행복학교 ‘동행’, 창의적 진로스케치북, 학과체험 연계 프로그램 등을 운영했다.

총 120회에 걸쳐 2만152명의 청소년들이 능동적으로 꿈과 끼를 탐색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는 등 자유학기제 안정화를 위한 다양한 활동을 적극 지원한 공로를 인정받아 수상하게 됐다.

수련관에서는 2016년 자유학기제 전면 시행에 따라 자유학기제 해당 청소년들을 대상으로 체험해 보고 싶은 직업군과 만나보고 싶은 직업인의 욕구를 조사하여 지역사회가 함께 ‘행복한 마을학교’를 조성해 나갈 계획이다.

윤여숭 관장은 “다양한 자유학기제 프로그램 운영경험을 밑거름으로 2016년에도 지역사회와 협업, 꾸준히 노력하여 특색 있는 교육 프로그램을 운영해 청소년이 즐거워하고 내실 있는 교육이 되도록 노력하겠다” 고 말했다.

기사가 마음에 드셨나요?

충청뉴스 좋은 기사 후원하기


※ 소중한 후원금은 더 좋은 기사를 만드는데 쓰겠습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