개방형직위, 정책개발 분야 우수인재 선발기대
충남 당진시가 지난 1월 1일자 조직개편을 통해 신설한 정책개발담당관 부서를 이끌 5급 상당 부서장을 개방형직위로, 정책개발연구원을 임기제 공무원으로 각각 선발한다고 밝혔다. 
또한 임기제 공무원으로 선발되는 6급 상당의 정책개발 수석연구원은 정책개발2팀장의 보직을 부여받게 되며, 공공정책과 환경보건, 도시건설, 경제산업 분야에 대한 정책개발과 당진시 각 부서에서 발굴한 신규 시책에 대해 실현가능성을 점검하고 국내․외 환경변화에 따른 지속발전을 위한 연구과제 개발을 담당하게 된다.
특히 정책개발2팀장은 공직 내부에서 선정된 정책개발1팀장과의 선의의 경쟁을 통해 공직 내부의 무사안일주의를 타파하고, 공직사회에 능동적인 조직분위기 쇄신에도 기여할 것으로 기대된다.
이번 개방형직위의 원수접수 기간은 오는 25일부터 29일까지 5일 간(임기제 공무원은 27일까지 3일 간)이며, 시는 공정성을 높이기 위해 외부 민간인이 위원장을 맡는 별도의 심사위원회를 구성해 서류심사와 면접시험을 거쳐 직무에 가장 적합한 전문가를 최종 선발한다는 방침이다.
한편 정책개발담당관과 정책개발연구원의 임기는 2년으로, 업무추진 실적에 따라 총재직기간 5년을 넘지 않는 범위 내에서 채용기간을 연장할 수 있으며, 기타 이번 개방형직위 모집과 관련한 사항은 당진시청 인사팀(☎ 350-3242)으로 문의하면 된다.
저작권자 © 충청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