황명선 논산시장 ,각부서 행정 효율성 극대화 주문
황명선 논산시장 ,각부서 행정 효율성 극대화 주문
  • 김남숙 기자
  • 승인 2016.02.01 11:3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1일 월례회 통해 시민이 행복한 사람 중심의 논산 구현
충남 황명선 논산시장은 1일 시청 회의실에서 개최된 월례회의를 통해 민선6기 공약사업으로 KTX역사신설, ‘관광명소화사업 활성화’등 공직자들에게 조기 실천 될 수 있도록 독려하였다.
▲ 황명선 논산시장 월례회중 특강모습 (사진제공- 논산시청)


황시장은 “현재 타당성용역이 진행되고 있는 KTX훈련소역 신설은 꼭 이뤄내야 할 핵심사업으로 신설역 조성과 현행 KTX노선 유지는 130만명 이상의 훈련병과 가족들의 편의를 위해 최소한 입대와 면회시라도 정차할 수 있도록 하는 것이 국가와 지방정부의 역할“이라고 피력했다.

이어 지난 1월 개최한 SBS A&T와 ‘관광명소화사업 활성화’를 위한 업무협약 체결을 계기로 탑정호수변개발사업, 강경근대 역사문화공간 관광자원화사업, 밀리터리파크 등 지속 추진을 강조하고 자연환경과 역사적인 자원을 활용해 많은 관광객들이 머물러 쉴 수 있는 관광 인프라 구축에 주력, 논산을 스토리텔링화해 관광 명소로 만드는 것도 우리의 역할이라고 강조했다.

또 황시장은 “올해는 민선6기 궤도에 올려놓은 주요 사업들을 본격적으로 추진해야하는 중요한 해인 만큼 민선 6기 공약사업을 시민의 행복지수를 높이는데 역점을 두고 역동적으로 추진될 수 있도록 편성된 예산을 효율적으로 집행해 달라”며 “시정성과가 시민 모두에게 골고루 돌아갈 수 있도록 혼신을 다해달라”고 말했다.

마지막으로 황 시장은 “시대적 흐름에 걸맞은 도전정신과 주인의식을 가지고 우리 시의 밝은 미래와 시민에게 믿음 주는 시정을 위해 최선을 다해 달라”고 당부했다.

기사가 마음에 드셨나요?

충청뉴스 좋은 기사 후원하기


※ 소중한 후원금은 더 좋은 기사를 만드는데 쓰겠습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