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여군, 민워봉사과 친절행정 서비스 구현 점검
부여군, 민워봉사과 친절행정 서비스 구현 점검
  • 김남숙 기자
  • 승인 2016.02.11 15:0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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3S운동, 친절역량교육, 오감만족 민원실 운영 등 친절 시책 적극 추진
충남 부여군(군수 이용우)이 군민 모두가 행복한 명품도시를 만들어가기 위해 다양한 실천운동을 전개하고 있는 가운데 군민에게 정성이 담긴 친절한 민원서비스로 고객만족도를 높이기 위해 다양한 시책을 추진하고 있다.
▲ 부여군 민원과 친절교육 장면 (사진제공- 부여군청)
군은 군민을 밝은 미소로 맞을 수 있도록 3S(Smiling, Speeding, Satisfaction) 친절운동을 적극 실천하고, 민원봉사과 팀장 민원 안내로 방문민원 대응체계를 수립했다.

또 친절 역량교육, 고질민원 대응 교육, 힐링워크숍 등 지속적인 민원담당 공무원 친절교육을 실시하여 친절마인드를 강화하고, 친절‧신속‧정확한 민원행정서비스를 제공하고자 우수 지자체를 벤치마킹하는 친절민원체험단을 운영하고 있다.

군 관계자는 “편안하고 쾌적한 민원환경 조성과 민원서비스를 구축하고, 고객과 소통하고 배려가 있는 서비스 제공으로 군민의 행복지수를 높여 나가는데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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