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산시, 지역우수인재 놓치지 않기...지역기업 고용보조금 지원
아산시, 지역우수인재 놓치지 않기...지역기업 고용보조금 지원
  • 김남숙 기자
  • 승인 2016.02.12 13:5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지역우수인재 고용촉진사업’지역인재 및 참여기업 모집
충남 아산시(시장 복기왕)는 청년 미취업자의 고용촉진을 위해 추진하고 있는 ‘지역우수인재 고용촉진사업’의 지역인재 및 참여기업을 모집한다고 밝혔다.
▲ 아산시청
이 사업은 아산시에 거주하고 있거나 우리 지역 출신 청년층 미취업자를 지역인재로 선발하고, 아산시와 업무협약을 맺은 지역우수기업과 매칭을 통해 취업될 수 있도록 채용을 지원하는 고용촉진사업이다.

지역인재는 신청을 통해 선발되며 동행면접, 취업역량강화교육 및 취업지원사업의 우선참여 기회를 제공하고, 지역우수기업이 지역인재를 채용 시 1인당 월 60만원씩 6개월 동안 채용기업에 고용보조금이 지원된다.

시 관계자는 “우수기업 지속 발굴 및 지역인재 인력(pool) 확대로 미취업 청년층에게는 안정적이고 좋은 일자리를 구인난을 겪고 있는 사업주에게는 맞춤인재 채용을 통하여 고용보조금 및 행정적·재정적 인센티브 등 다각적행정 지원으로 양질의 일자리 창출을 위해 더욱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본 사업의 세부사항은 시 홈페이지(www.asan.go.kr)의 고시·공고란을 참고하거나 아산시 사회적경제과(041-540-2048,2007)로 문의하면 되고, 참여를 원하는 지역인재 및 기업은 아산시 사회적경제과에 방문, 우편 또는 전자우편(kmj9359@korea.kr)등으로 신청하면 된다.

기사가 마음에 드셨나요?

충청뉴스 좋은 기사 후원하기


※ 소중한 후원금은 더 좋은 기사를 만드는데 쓰겠습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