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여군, 지역상권 자원발굴 및 상인 역량 개발 총력
부여군, 지역상권 자원발굴 및 상인 역량 개발 총력
  • 김남숙 기자
  • 승인 2016.02.12 14:1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지역상권 침체 극복위해 상권활성화사업 역점 추진
충남 부여군(군수 이용우)은 2014년 부여군상권활성화재단을 설립하여 3단계 중장기 발전전략을 세우고 2015년까지 지역상권 자원 발굴, 상권 정체성 개발, 상인 역량 개발, 인프라 구축, 상권 혁신 동력 발굴 등 지역 상권을 활성화하기 위한 기반을 마련했다.
▲ 부여시장 청년상인 창업지원교육 개강식 (사진제공- 부여군청)
올해부터 2017년까지 지역 연계 강화, 부여군 브랜드 상품 개발, 고객 다각화, 상인주도 사업 추진, 협력시스템 구축 등을 목표로 정하고, 본격적으로 지역특성에 최적화된 사업을 적극 추진하고 있다.

특히 지난 5일에는 부여시장 내 빈 점포와 유휴공간을 활용한 청년상인 창업을 통해 시장의 변화와 혁신을 이끌어 갈 청년상인을 발굴하고 지원하는 창업지원 교육이 시작됐다. 이날 안희정 도시자와 이용우 군수가 참석해 청년들의 창업의지를 확인하기도 했다.

군은 청년상인 창업을 역점 추진하여 전통시장의 변화와 혁신을 유도해 나간다는 전략을 세우고 이미 1차 3개팀, 2차 5개팀이 청년상인 창업을 완료했고 3차 12팀을 최종 선발예정이며, 이후 연차적으로 모집하여 철저한 인큐베이팅과 컨설팅을 병행 관리해 나갈 계획이다.

부여시장 청년상인 창업지원 교육에 참가하고 있는 한 교육생은 “역사가 깊은 부여에서 꿈을 펼칠 수 있는 기회가 생겨 귀촌을 할 예정이며, 청년들의 소중한 꿈이 결실을 맺을 수 있도록 아낌없는 지원을 약속해 줘 열정적으로 창업을 준비하고 있다”고 말했다.

기사가 마음에 드셨나요?

충청뉴스 좋은 기사 후원하기


※ 소중한 후원금은 더 좋은 기사를 만드는데 쓰겠습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