논산시, 1530억원 예산조기집행... 지역경제 도모
논산시, 1530억원 예산조기집행... 지역경제 도모
  • 김남숙 기자
  • 승인 2016.02.15 10:1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일자리창출, 서민생활안정, SOC 사업 대규모 사업 중점추진 방침
충남 논산시(시장 황명선)가 상반기 예산을 조기집행하여 침체된 내수경기 활성화 및 서민경제 안정을 도모하기 위해 조기집행 대상액 2,782억 원 중 1,530억 원을 6월까지 집행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 논산시청
특히, 시민들이 조기집행의 효과를 체감할 수 있도록 일자리창출, 서민생활안정, SOC 사업 등 경제적 파급효과가 큰 대규모 사업을 대상으로 중점 추진 및 관리한다는 방침이다.

또 지난해부터 출납폐쇄기한이 익년도 2월말에서 당해연도 12월말로 단축됨에 따라 이월액 과다 방지와 연말 집중집행으로 인한 낭비‧비효율 사전 방지해 이월·불용액을 최소화한다는 계획이다.

이를 위해 강경원 부시장을 단장으로 균형집행 상황실을 운영하고 대상사업 예산 1/4분기 전액을 배정 및 상반기내 90%이상을 발주하고 매월 보고회를 개최해 실적 제고에 주력할 예정이다.

합동설계반 운영 등 실과별로 균형 집행 계획을 수립 추진하고 균형집행 대상비목 사업비 55%이상 자금 집행, 긴급입찰과 선금제도 및 선고지제 적극 활용 등 각종 집행제도와 절차 간소화로 목표를 달성한다는 계획이다.

시 관계자는 “정부에서 중점 추진되고 있는 국가경제 활력제고와 경제혁신, 서민생활안정 등을 지방재정 정책차원에서 적극 뒷받침하기 위해 상반기 지방재정 조기집행에 철저를 기하겠다”며, “비효율적인 예산 집행에 대한 통제를 강화하고 시민들이 실질적으로 체감할 수 있는 사업을 중심으로 예산을 조기 집행하겠다"고 말했다.

기사가 마음에 드셨나요?

충청뉴스 좋은 기사 후원하기


※ 소중한 후원금은 더 좋은 기사를 만드는데 쓰겠습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