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에리사 의원, 중구 치매예방지원센터 건립 추진
이에리사 의원, 중구 치매예방지원센터 건립 추진
  • 김거수 기자
  • 승인 2016.03.08 16:3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지역 의료 인프라와 연계해 치매 등 노인성 질환 사전에 진단 및 예방

새누리당 이에리사 의원(비례대표)이 ‘국가대표 중구 만들기’ 공약 그 첫 번째로 복지대표 중구를 위한 ‘중구 치매예방‧지원센터 건립’추진을 발표했다.

▲ 이에리사 의원
이번에 발표한 치매예방지원센터는 치매 등 노인성 질환을 사전에 진단하고 예방하는 의료지원복지기관으로서, 지역 의료 인프라와 연계하여 치매에 대한 고민과 불안에 대한 상담, 치매 예방 활동, 무료 건강검진 등을 통한 노인성 질환 조기 검진 및 등록‧관리에 이르기까지 체계적이고 포괄적인 의료서비스를 지원하는 것이 목표이다.

또한 센터 내에 여가와 취미생활을 위한 공간도 배치하여, 각 종 취미활동 프로그램을 통한 노인성 질환 사전 예방 등 복지와 의료 기능을 동시에 갖춘 All in one 노인종합복지관의 형태로 추진할 계획이다.

이에리사 의원은 “중구는 인구의 약 15%가 65세 이상인 고령화 지역임에도 불구하고, 오히려 대전 내 타 지역보다 노인 복지 시설이 부족한 상황이라 이번 치매예방 지원센터를 추진하게 되었다”고 공약 선정의 배경을 이야기하며,

“센터 건립을 통해 지역 내 대형병원과 연계하여 관내 어르신들에게 무료 건강검진과 예방 프로그램 등 체계적 의료서비스를 지원하는 것은 물론이고, 어르신들을 위한 취미와 여가생활도 적극 지원하여 살기 좋은 ‘복지 국가대표’ 중구를 만들어 가겠다” 고 포부를 밝혔다.

한편, 대전 중구 국회의원 선거에 출마한 이에리사 의원은 ‘국가대표 중구 만들기’라는 주제 아래 복지, 관광, 교육 등 분야별 대표 공약을 차례로 발표할 예정이다.

기사가 마음에 드셨나요?

충청뉴스 좋은 기사 후원하기


※ 소중한 후원금은 더 좋은 기사를 만드는데 쓰겠습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