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학기 학교폭력예방으로 안전한 학교문화 조성
세종특별자치시교육청(교육감 최교진, 이하 세종시교육청)은 신학기 학교폭력 발생 요인이 증가함에 따라 3월 한 달간 아침 등굣길 학교폭력예방 캠페인을 집중 전개한다고 10일 밝혔다. 
학교폭력에 대한 정확한 인식 제고를 위해 등굣길 아침맞이 학교폭력 예방 활동, 학교폭력 바로알기 퀴즈 대회, 찾아가는 이동 상담소 운영, 길거리 캠페인 등 다양한 활동으로 운영된다.
10일 캠페인에는 최교진 교육감을 비롯해 금용한 교육정책국장, 김태환 인성안전교육과 과장, 업무 담당자, Wee센터, 세종경찰서 등 30여명이 참여해 학교폭력예방 캠페인 및 학생계도․선도 활동을 벌였다.
세종시교육청 관계자는 “학교폭력에 대한 선제적 예방 활동으로 안전하고 행복한 학교문화 조성을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라면서, “학교폭력에 대한 정확한 인식 개선을 위해 학부모, 교원, 주민 등 교육공동체가 동참하는 등 지역사회 운동으로 확대하겠다”고 밝혔다.
한편 세종시교육청은 관내 학교 전체 학생을 대상으로 연간 4회 이상 학교폭력 예방교육을 실시하고, 학생부장 및 학교폭력 책임교사 중심의 모임인‘학생생활지원단’을 운영해 바람직한 생활태도 형성 방안을 마련하고 맞춤형 예방 프로그램을 개발하는 등 지속적으로 학생생활교육을 강화해 나갈 방침이다.
저작권자 © 충청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