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천군, 소외된 이웃과 함께하는 공직문화 조성
서천군, 소외된 이웃과 함께하는 공직문화 조성
  • 최주민 기자
  • 승인 2016.03.14 13:4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016년 공직자 자원봉사 본격 실시
충남 서천군(군수 노박래)은 공직자가 먼저 솔선수범하고, 실질적인 자원봉사활동을 통해 소외된 이웃과 함께하는 공직문화 조성을 위해 2016년 공직자 자원봉사를 실시한다고 밝혔다.
▲ 서천군 공직자들이 봉사활동을 펼치는 장면 (사진제공- 서천군청)
자원봉사활동 실적시스템인 나눔포털(1365자원봉사시스템)에 등록된 서천군 공무원의 지난 2015년 자원봉사 활동시간은 총7522시간으로 부서별로 296회에 걸쳐 1781명의 공직자가 소외계층 지원, 공공시설 환경정비, 농촌 일손돕기 등의 봉사활동을 전개한 바 있다.

특히 근무 시간외(휴일, 공휴일) 자율적인 자원봉사 실시로 조직내 협동심을 키우고 부서별로 모금한 성금과 후원금을 자원봉사 활동에 사용해 소외계층가구와 사회복지시설 등으로부터 큰 호응을 이끌어 내는 등 지역주민과 함께 하는 공직자로서의 모범을 보였다.

서천군은 2016년도에도 3월부터 11월까지 각 실과별로 공직자 자원봉사 연간계획 수립 후 부서별 특성에 맞는 봉사활동을 추진할 계획이며 적극적인 봉사활동 참여를 위해 공무원 봉사활동 가족사진전, 체험수기 공모전 개최와 함께 봉사활동에 대한 상시학습시간 인정으로 인센티브를 제공할 계획이다.

노박래 서천군수는 “공무원은 주민을 떠나서는 존재할 수 없는 만큼 군민에게 헌신하는 공직자상 정립과 공무원이 먼저 솔선수범하는 자원봉사 붐 확산을 위해 다양한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밝혔다.

기사가 마음에 드셨나요?

충청뉴스 좋은 기사 후원하기


※ 소중한 후원금은 더 좋은 기사를 만드는데 쓰겠습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