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덕구, 지역축제 전국민 함께하는 날까지~
대덕구, 지역축제 전국민 함께하는 날까지~
  • 최주민 기자
  • 승인 2016.03.22 13:1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016 대덕구 대표 축제 발전방안 모색
대전 대덕구(구청장 박수범)는 22일 구청 중회의실에서 2016 대덕구 대표 축제의 기본계획 및 운영방안에 대한 심의 및 의결을 위해 관내 기관․단체장과 대학교수, 주민대표 등 17명으로 구성된 축제추진위원회(위원장 오연진)를 개최했다.
▲ 22일 2016 대덕구 대표 축제의 기본계획 및 운영방안에 대한 심의 및 의결 추진위원회 개최 (사진제공- 대덕구청)
축제추진위원회는 이날 회의에서 올해 개최 예정인 금강로하스축제와 동춘당문화제, 구민화합큰잔치, 대청호마라톤대회 등 대덕구 대표축제에 대한 기본 목표 및 방향, 향후 발전방안 등에 대해 다양한 의견을 교환했다.

오연진 대덕구 축제추진위원회 위원장은 “관 주관 축제는 주민들의 혈세로 개최되는 만큼 단순한 보여주기식의 일회성·이벤트성 축제는 지양해야 한다”며 “지역 주민들에게 실질적으로 도움이 될 수 있도록 대덕구만의 지역적 특색과 독창적인 콘텐츠를 발굴하여 보다 경쟁력 있고 특화된 축제 개발을 위해 노력하고 있다”고 말했다.

이어 박수범 대덕구청장은 이번 축제추진위원회의 개최와 관련 “대덕구 대표 축제가 대덕구민에 한정된 지역 축제가 아닌 모든 국민이 찾고 즐길 수 있는 문화관광형 전국 대표 축제로 거듭날 수 있도록 내실 있는 축제를 준비해달라”고 당부했다.

기사가 마음에 드셨나요?

충청뉴스 좋은 기사 후원하기


※ 소중한 후원금은 더 좋은 기사를 만드는데 쓰겠습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