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전동부교육지원청, 특수교사 연수 및 업무협의회 개최
대전동부교육지원청, 특수교사 연수 및 업무협의회 개최
  • 조홍기 기자
  • 승인 2016.03.22 16:0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유․초․중 특수학급 교사 대상, 프로그램 연수 진행

대전동부교육지원청(교육장 이기자)이 22일(화), 대전동부교육지원청 대회의실에서 동부 관내 유․초․중 특수학급 교사들을 대상으로 나이스 기반 특수교육 통계 연수 및 업무협의회를 개최했다. 

▲ 대전동부교육지원청, 특수교사 연수 및 업무협의회 개최
매 학년도 3월에 개최되는 특수교사 업무협의회에서는 매년 조금씩 변동되는 대전 동부 특수교육 운영계획과 특수교육지원센터 운영 전반에 대해 안내하는 시간을 가진다. 이번 협의회에서는 세 가지 변경사항을 중점으로 운영계획을 안내하고 올해 새롭게 도입되는 특수교육 통계 프로그램 연수도 진행하였다. 

특수교육 운영계획에서 전년에 비해 다소 변경된 영역은 크게 특수교육대상자 선정・배치, 재택 순회교육, 건강장애 학생 지원이다. 특수교육대상자 선정・배치에서는 신청 서류 마감일 변경과 유의사항을 안내하였고, 재택 순회교육에서는 추가 순회교육대상자를 위한 교사 공급에 있어 유동적인 체제로 변경되었음을 안내하였다. 건강장애 학생 지원에서는 화상강의에서 원격수업으로의 용어변경과 꿈사랑학교로의 위탁 변경에 대해 유의사항을 안내하였다. 

아울러 2016년부터는 전자문서로 진행하던 특수교육 통계 절차가 나이스(NEIS) 기반 프로그램으로 변경됨에 따라 현장의 혼란을 감소시키기 위하여 안내연수를 함께 진행하였다. 업무처리의 흐름과 방법이 변경됨에 따라 협의회에 참석한 특수학급 교사들도 진지하게 연수를 경청하는 모습이었다.

대전동부교육지원청 이기자 교육장은 “열악한 사회 환경에서 울타리가 되어주는 특수교사들이 비전을 공유하고 함께하는 것은 의미가 크다”며 “동부교육지원청에서도 특수교사들이 자긍심을 가지고 교육에 전념할 수 있도록 다각적인 노력을 하겠다”며 격려했다.

기사가 마음에 드셨나요?

충청뉴스 좋은 기사 후원하기


※ 소중한 후원금은 더 좋은 기사를 만드는데 쓰겠습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