계룡시, ‘동네방네 잔칫날’ 계룡시자원봉사센터 추진
계룡시, ‘동네방네 잔칫날’ 계룡시자원봉사센터 추진
  • 김남숙 기자
  • 승인 2016.03.24 13:4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농림축산식품부 공모사업 선정.... 재능기부· 봉사활동 실천
충남 계룡시(시장 최홍묵)는 24일 입암리 마을회관에서 농촌 나눔행사 ‘동네방네 잔칫날’이 성황리에 치러졌다고 밝혔다.
▲ 농촌재능나눔 동네방네 잔칫날 행사 (사진제공- 계룡시청)
올해 처음으로 진행된 이번 행사는 계룡시자원봉사센터가 주관하고 11개 봉사단체와 50여명의 지역 어르신이 참석한 가운데 중식(떡국)봉사, 이미용 등 체험부스 운영, 문화행사, 1+3사랑나눔 생채 만들기 등 다양한 프로그램이 진행됐다.

특히 우체국물류지원단을 포함하여 11개 봉사단체에서 40여 명의 재능기부가 함께 해 주민들의 큰 호응속에 열린 뜻 깊은 자리였다.

시에 따르면 농촌 나눔행사는 지난해 계룡시자원봉사센터가 농림축산식품부 주관 공모사업에 선정되어 추진하는 사업이라고 전했다.

이 사업은 다양한 봉사활동과 재능기부형 문화행사를 통해 고령화가 심각한 농촌지역에 생활밀착형 행정지원과 고령인구 케어서비스를 접목한 사업으로 전액 국비지원과 봉사자의 재능기부로 추진된다.

시 관계자는 “농촌 지역의 문화공간 부족과 재정형편상 다양한 프로그램 제공이 어려운 만큼 이번 사업을 통해 어르신들의 건강과 보람을 함께 찾을 수 있는 기회가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계룡시는 오는 10월까지 매월 ‘동네방네 잔칫날 운영’, ‘사랑의 집수리 사업’, 청소년과 어르신이 만드는 ‘청-노 공감 꽃길 사업’ 등 3가지 사업을 추진하여 계룡시 마을 구석구석에 봉사와 나눔의 온기를 전할 계획이다.

기사가 마음에 드셨나요?

충청뉴스 좋은 기사 후원하기


※ 소중한 후원금은 더 좋은 기사를 만드는데 쓰겠습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