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덕구 평생학습도서관 3개소, 제52회 도서관주간 행사 풍성
충남 대덕구(구청장 박수범)에서는 4월 도서관주간(4.12~4.18)을 맞이하여 많은 시민들에게 도서관의 가치를 확산시키고 일상 속에서 도서관 문화를 체감할 수 있도록 작가초청강연, 공연, 전시 등 다양한 행사를 준비했다고 밝혔다.

이어 안산평생학습도서관에서는 12일과 14일 오전 10시 2회 걸쳐 유럽 박물관과 미술관에서 수년간 도슨트로 활동한 김태환 강사를 초청하여 ‘그림 속 유럽 여행’ 이라는 주제로 강연을 펼친다. 김태환 강사는 이날 강연을 통해 유럽 3대 박물관의 유명작품에 대한 해설과 작품에 얽힌 뒷이야기를 소개할 예정이다.
또한 신탄진평생학습도서관에서는 18일 월요일 오후 4시 "책과 노니는 집‘의 저자인 이영서 작가를 초청하여 “책과 노는 집”을 창작하게 된 배경과 저술경험 등을 솔직하게 이야기하는 시간을 준비했다.
이 외에도 평생학습도서관에서는 도서관주간 동안 다양한 독서문화 프로그램과 그림책 전시, 영화상영 등 지역민들의 문화적 감성 계발을 위해 다채로운 행사를 준비하고 지역민을 맞을 준비를 갖추고 있다.
끝으로 행사를 준비한 정여택 평생학습원장은 “우리 생활 속 곳곳에 찾아 든 봄처럼 영혼의 치유소인 도서관에서 책과 함께 봄을 만끽하길 바란다”며 “온 가족이 우리 동네 도서관을 찾아 책을 보고 그 속에서 자신과 가족의 건강한 미래와 희망찬 전망을 볼 수 있길 바란다”며 소감을 밝혔다.
행사와 관련해 궁금한 점이나 자세한 사항은 대덕구 평생학습도서관(신탄진평생학습도서관 608-5524, 안산평생학습도서관 608-5552, 송촌평생학습도서관 608-5882)으로 문의하면 된다.
저작권자 © 충청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