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양군, 건강 보따리... 로컬푸드 꾸러미로 가족 건강회복~
청양군, 건강 보따리... 로컬푸드 꾸러미로 가족 건강회복~
  • 김남숙 기자
  • 승인 2016.04.15 10:1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칠갑산의 선물’ 월 2회 배송,매 회마다 계절 담은 콘셉트 구성
충남 청양로컬푸드협동조합(이사장 박영숙)이 ‘칠갑산의 선물’이라고 이름 지은 청양로컬푸드 꾸러미가 매월 2회 도시민 식탁으로 찾아가고 있다고 밝혔다.
▲ 청양로컬푸드 꾸러미 (사진제공-청양군청)
청양로컬푸드 꾸러미 ‘칠갑산의 선물’은 청양지역 소농이 생산한 신선채소와 과일, 가공품, 채취 나물, 반찬 등 10여 가지 품목으로 구성된다.

지난 달 1회 차에는 냉이된장국을 끓일 수 있도록 냉이와 수제두부, 유기농대파로 구성됐으며, 2회 차에는 달래를 넣은 재래간장과 원추리 나물 등으로 꾸려졌다.

또 이달 1회 차에는 할머니들이 쑥을 뜯어 절편을 만들고, 재래 고추장으로 초고추장을 만들어 두릅과 머위를 함께 보내는 등 매 회마다 제철 농산물로 콘셉트를 정하는 것이 특징이다.

청양산·친환경·자연채취라는 원칙을 정하고 만들어지는 청양로컬푸드 꾸러미는 안전한 먹을거리로 도시민의 건강한 밥상을 책임지고, 지역 소농이 행복한 농촌을 만들겠다는 취지로 탄생했다.

군 관계자는 “청양군청과 충남도청의 청양 출신 공무원, 출향인 등이 고객 확보에 나섰다”며, “며느리가 직장을 다니는 아들부부, 도시에서 원룸생활을 하는 대학생 자녀에게도 보내는 등 인기가 높아 로컬푸드의 전망을 밝게 하고 있다”고 말했다.

청양로컬푸드협동조합은 앞으로 반찬가공시설을 갖춰 오는 9월부터는 반찬도 꾸러미에 포함시킬 계획이다.

한편 청양로컬푸드 꾸러미는 매회 3만원(택배비 포함)으로 매월 2회(둘째, 넷째 주 수요일) 배송되며, 구입문의는 청양로컬푸드협동조합(944-0900)으로 하면 된다.

기사가 마음에 드셨나요?

충청뉴스 좋은 기사 후원하기


※ 소중한 후원금은 더 좋은 기사를 만드는데 쓰겠습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