금산군, ‘건강체조 교실 ’운영 활기찬 아파트 만들어
금산군, ‘건강체조 교실 ’운영 활기찬 아파트 만들어
  • 최주민 기자
  • 승인 2016.04.29 10:5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한방·체조·검진 등 건강보건사업 삶의 현장 속으로
충남 금산군이 주민 스스로 참여하는 건강생활 실천을 위해 추진하고 있는 ‘건강한 아파트 만들기 사업’이 좋은 반응을 얻고 있다고 밝혔다.
▲ 아파트 건강체조 모습 (사진제공- 금산군청)
자율적인 건강생활실천 운동으로 전개되고 있는 이 사업은 ‘금산읍 주공 2단지’ 주민들 대상으로 4월부터 10월까지 매주(월, 수) 주2회 오후 7시 놀이터 광장에서 ‘건강 체조교실’프로그램이 운영된다.

건강 체조는 직장인도 참여 할 수 있도록 야간에 아파트광장에서 운영되며 경쾌한 음악에 맞춰 누구나 쉽게 따라 할 수 있는 운동이다.

주공 2단지 해당 주민들은 물론 인근 아파트 주민들까지 관심과 참여를 보이면서 지역의 활력소로 자리하고 있다.

이 사업은 동절기인 11월~3월까지는 경로당에서 기공체조와 한방보건팀 방문진료 및 중풍예방 사업이 함께 이뤄진다.

하절기 4월부터는 놀이터 건강 체조교실 운영과 더불어 통합보건사업(금연, 치매, 영양교육과 건강검진 홍보 등)과 병행, 주민의 삶의 질 향상에 힘을 실어주고 있다.

특히 매월 20일은 건강의 날로 지정해 기초건강측정(혈압. 당뇨. 콜레스테롤 등)으로 건강수치를 알아보고 이상자 발견 시 보건소 방문보건 팀 등록 관리로 연계시킴으로써 건강지킴이 역할을 톡톡히 해내고 있는 중이다.

심뇌혈관질환 예방교육을 통해 사전예방 및 건강관리 능력을 배양하고 걷기, 유산소 운동, 식이 등 보건교육과 상담으로 건강욕구를 충족시켜 주고 있다.

주민 김 모씨는(78세)는 야간 운동을 한 결과 활력이 넘치고 밥맛도 달라졌다며 고마움을 전했다.

기사가 마음에 드셨나요?

충청뉴스 좋은 기사 후원하기


※ 소중한 후원금은 더 좋은 기사를 만드는데 쓰겠습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