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본영 시장, 민선6기 공약사업 추진상황 설명회 및 시정현장 방문
구본영 시장, 민선6기 공약사업 추진상황 설명회 및 시정현장 방문
  • 최형순 기자
  • 승인 2016.05.12 09:5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9대 분야 99건 중 45건 완료·완료 후 계속추진 및 54건 정상추진

충남 천안시는 12일 구본영 시장을 비롯한 시민평가단 등 7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민선6기 공약사업 추진상황 설명회를 갖고 4곳의 주요 시정현장을 둘러보는 등 사업 추진상황을 직접 점검했다고 밝혔다.

▲ 민선 6기 공약사업추진상황 설명회 (사진제공- 천안시청)
시는 공약사업 9대 분야 99건 중 45건을 추진 완료하였거나 완료 후 계속추진사업으로 분류하고, 나머지 54건은 정상추진 중으로 분석했다.

시민평가단은 지난 2년여 동안 추진해온 민선6기 구본영 천안시장의 공약 이행실적을 평가하고 향후 추진계획에 대한 의견 제시로 시민과의 약속사업 이행을 위해 최선의 노력을 다할 예정이다.

주요 시정현장 방문은 △천안시복지재단△도시재생선도사업현장△도시첨단산업단지조성 예정지△백석자연재해위험개선지구 정비사업현장에서 진행됐다.

구본영 시장을 비롯한 간부 공무원들과 시민평가단은 사업담당 부서장으로부터 진행상황, 문제점, 건의사항 등을 청취하고 보완점 및 해결방안을 논의했다.

구본영 시장은 “시민과의 약속사업에 대한 추진상황 점검과 시정발전을 위해 고견을 주신 평가단의 노고에 감사드린다”며 “그동안 천안시는 인구 63만의 중부권 핵심도시로 성장하였으며 앞으로 민선6기는 중부권 동서내륙철도 건설, 도시첨단산업단지 조성, 원도심 도시재생사업 등 새로운 성장동력 창출에 노력하는 한편, 시민 삶의 질과 같은 내적 성장에도 심혈을 기울여 ‘시민중심, 행복천안’을 실현하는 ‘새로운 터닝포인트’가 되도록 하겠다”고 말했다.

기사가 마음에 드셨나요?

충청뉴스 좋은 기사 후원하기


※ 소중한 후원금은 더 좋은 기사를 만드는데 쓰겠습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