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덕구, 경제총조사원 정확함과 친절함 까지
대덕구, 경제총조사원 정확함과 친절함 까지
  • 김남숙 기자
  • 승인 2016.05.12 14:0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11일과 12일,「2016 경제총조사」 조사요원 교육 실시

대전 대덕구(구청장 박수범)는 11과 12일 이틀에 걸쳐 대덕평생학습센터에서 2016년 경제총조사 조사원 교육을 실시했다고 밝혔다.

▲ 경제총조사 조사원 교육실시 (사진제공-대덕구청)
이번 교육은 오는 6월 7일부터 7월 22일까지 실시되는 2016년 경제총조사의 원활한 추진을 위해 조사요원을 대상으로 실시하는 사전교육이다. 조사요원은 대덕구민을 대상으로 선발하였으며, 80명 모집에 107명이 응모해 조사원에 대한 높은 열의를 나타냈었다.

이번 교육을 통해 조사원들은 정확하고 체계적인 조사방법을 터득함은 물론, 친절한 조사요령을 학습함으로써 2016년 경제총조사의 성공적 수행을 도모하게 된다.

박수범 대덕구청장은 “정확하고 신뢰성 있는 조사를 위해서는 조사원 교육도 중요하지만, 관내 사업체의 협조가 무엇보다 중요하다”며 “종사자 1인 이상인 사업체의 적극적인 협조와 참여”를 당부했다.

경제총조사는 우리나라 산업 전반에 대한 고용·생산 등의 산업구조 파악을 위해 전국적으로 통일된 조사기준에 의거 5년마다 실시하는 전수조사이다.

 이번 조사는 산업활동을 수행하고 있는 종사자 1인 이상인 관내 19,432개 업체를 대상으로 조사원이 사업체를 직접 방문해 조사표에 의거 조사하게 된다. 또한, 사업체가 경제총조사 홈페이지(http://www.ecensus.go.kr/home/)에 접속해 자발적으로 조사에 응할 수 있는 인터넷조사도 병행 실시한다.

기사가 마음에 드셨나요?

충청뉴스 좋은 기사 후원하기


※ 소중한 후원금은 더 좋은 기사를 만드는데 쓰겠습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