온빛초등학교 ‘제2회 온빛 모꼬지’ 행사 개최
온빛초등학교 ‘제2회 온빛 모꼬지’ 행사 개최
  • 최형순 기자
  • 승인 2016.05.13 16:1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학부모들이 저렴한 가격으로 판 이익금을 학교발전기금으로 기탁하는 형식으로 진행

세종시교육청(교육감 최교진) 관할 온빛초등학교(교장 가명현) 학부모들은 13일 학교 2층 온빛마루에서 ‘제2회 온빛 모꼬지’ 행사를 개최했다.

▲ 온빛초등학교‘제2회 온빛 모꼬지’행사 개최 / 충청뉴스 최형순 기자
온빛초등학교 ‘모꼬지’ 행사는 각가정에서 쓰지않은 물품을 기증받아 필요한 사람에게 저렴한 가격으로 판 이익금을 학교발전기금으로 기탁하는 형식으로 진행되는 행사이다.

이날 행사는 1학년부터 전학년이 학년별로 음식바자회, 물품 바자회, 도서 바자회 열어 학부모, 학생들로부터 큰 호응 속에 성황을 이루었다.
▲ 2학년 학부모들이 물품 바자회를 하면서 기념 촬영을 하고 있다.
의류, 도서, 문구,장난감, 신발,학용품, 운동기구, 전자제품, 컴퓨터 관련용품 기타 생활용품 등 일상생활에 필요한 모든 물건이 완판을 보이면서 학생과 학부모,교사가 소통하며 함께 하는 체험 학습이었다.

이날 행사에 참여한 학부모들은 학년별로 마련한 물품과 음식들이 불티나게 팔리자 함박 웃음을 보이며 마냥 즐거워 했다.
▲ 5학년 학부모들의 물품바자회가 학생과 학부모들로부터 큰 호응을 얻고 있다.
정남윤 학보모 회장은 “이번 행사를 통해 물건의 소중함을 알고 아껴쓰고 나눠 쓰고 다시 쓰는 운동에 참여하게 되어 기쁘고, 재활용에 대한 필요성과 절약 정신이 곧 환경보호 운동의 근본임을 깨닫게 하는 알찬행사였다”고 호평했다.

기사가 마음에 드셨나요?

충청뉴스 좋은 기사 후원하기


※ 소중한 후원금은 더 좋은 기사를 만드는데 쓰겠습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