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종시교육청, 제4회 세종과학전람회 개최
세종시교육청, 제4회 세종과학전람회 개최
  • 최형순 기자
  • 승인 2016.05.19 15:4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세종시 학생들이 만든 독특하고 창의적인 미래과학자의 작품이 한 자리에 모여

세종특별자치시교육청(교육감 최교진, 이하 세종시교육청)은 19일 보람초등학교 강당에서 세종시 학생들이 만든 독특하고 창의적인 주제의 작품들이 모여 제4회 세종과학전람회를 개최했다고 밝혔다.

▲ 과학전람회에 전시된 작품을 학생들이 설명하고 있다(사진제공 세종시 교육청) / 충청뉴스 최형순 기자
이날 과학전람회에는 지난해 11월 관내 초․중․고 학생들이 제출한 115편의 계획서에 대한 예선심사를 통과한 최종 38편의 작품이 전시됐다.

분야별로 물리 13편, 화학 10편, 동(식)물 7편, 지구과학 2편, 환경과 산업 및 에너지 4편, 농림수산 2편이 전람회에 진열되며, 관내 17개교에서 참여했다.

이날은 개인이나 팀별로 중심이 되어 탐구와 실험으로 얻은 결과물을 가지고 과학적 탐구력을 마음껏 뽐내는 장이 됐다.

과학전람회에 참가한 도담고 학생은 “과학동아리 친구들과 주제를 정해 계속 관찰하고 실험하면서 보냈던 시간들이 참으로 의미 있었다”면서,“과학전람회를 통해서 새롭게 많은 것을 얻게 되었다”고 말했다.

세종시교육청은 이날 작품별로 본(면담)심사를 진행해 선정된 3편을 전국대회에 출품할 예정으로, 우수한 성과 달성을 위해 지속적인 컨설팅과 지원을 이어나갈 계획이다.

한편, 세종시교육청은 지난해 개최된 제61회 전국과학전람회에서 국무총리상을 수상해 세종시의 위상을 드높인 바 있다.

기사가 마음에 드셨나요?

충청뉴스 좋은 기사 후원하기


※ 소중한 후원금은 더 좋은 기사를 만드는데 쓰겠습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